'신 농사직설' 드라마 제작…농촌 청년의 색다른 농촌 로맨스

'신 농사직설' 드라마 제작…농촌 청년의 색다른 농촌 로맨스

iMBC 연예 2022-12-01 04:45:00 신고

웹툰 '신 농사직설'(글: 요신, 그림: 휘영)이 드라마로 제작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웹툰 유통을 맡고 있는 만화전문기획사 재담미디어는 웹툰 제작사 스튜디오 요신과 더불어 드라마제작사 베티앤크리에이터스와 최근 드라마 제작에 관한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신 농사직설'은 농사의 신이자 곡물의 신으로 알려진 ‘자청비’를 주요 소재로 한 작품이다. 천상계에서 인간계로 환생한 자청비가 천계에서의 기억이 지워진 채 시골이라면 질색인 차도녀 ‘이설’로 설정되어 귀촌생활에 만족 중인 농촌청년 차봉수와의 색다른 농촌 로맨스를 그려 보인다. 특히, 농사는 싫어하면서도 손만 댔다 하면 베테랑 농사꾼의 면모를 선보이며 ‘의지는 없지만 재능은 있는’ 기상천외한 에피소드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덕분에 올해 초 연재가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도 ‘농촌 배경 로맨스’라는 독특한 희귀작품으로 회자 되고 있으며, 특히 ‘힐링물’로서도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드라마 제작을 맡은 베티앤크리에이터스 역시 작품이 지닌 이러한 특징에 주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설화를 소재로 한 독특한 스토리에, 도시녀와 시골남의 유쾌한 로맨스"라는 점이 트렌디한 드라마를 만들 수 있는 원소스로서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다는 것이다. 베티앤크리에이터스는 현재 '경이로운소문2'를 제작하면서 화제의 중심에 있기도 하다.

해당 웹툰의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 요신은 지금까지 '매분구', '멸화:조선연쇄방화사건일지', '착호', '조선열혈독녀단' 등 다수의 시대극 배경의 웹툰 원작들을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비타운', '용, 감한 연애', '내 최애가 위험해' 등 현대 배경의 로맨스물까지 확장하면서 IP비지니스의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웹툰 제작/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는 이미 '동네변호사 조들호', '우리집에 사는 남자', '85년생', '크라임퍼즐', '하지점', '청춘블라썸', '약한영웅' 등 여러 웹툰들에 대해 영상화까지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OTT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 최근에 공개된 '약한영웅'은 공개 직후 국내는 물론 미국, 대만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와이트리 컴퍼니_YTREE COMPANY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