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der of the Sinking Star 트레일러 분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Order of the Sinking Star 트레일러 분석

시보드 2025-12-12 21:14:01 신고

내용:



17655415596611.png


일단 세계는 동/서/남/북 4개의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음


트레일러에 나온 순서대로 각 방위를 훑어보면




17655415617157.png


일단 북쪽

방패 문장에 박힌 각 기호들은 메커니즘과 규칙의 흐름을 표시해 놓은 것 같음

변화, 회전, 전환 등을 나타낸 거 같은데 일단 패스




17655415626201.png


그리고 월드맵 중심을 기준으로 각 방위에

지역과 대륙, 군도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다


북쪽은 THE HEARTY HEROES OF HAULING 

직역하면 든든한 운반의 영웅들???




17655415679887


트레일러를 보면 세 캐릭터를 바꿔가며 플레이 하고 있음


파란색 뚱땡이는 수직수평 방향 위치 스왑,

빨간색 근육맨은 무거운 돌을 밀 수 있는 것처럼 보임


보라색 연주가는 텔레포트?는 아닌 거 같고

다른 개발 영상 보면 플레이어가 몬스터에 맞아 죽기도 하던데

매혹을 걸어서 그 안에 있으면 공격 받지 않는 뭐 그런 능력이 아닐까






17655415697014.png


17655415711921.png


동쪽은 THE MIRROR ISLES

그래서 기호 표시들도 반사와 굴절각, 거리에 관련된 내용으로 보임

많이 보이는 삼각형은 당연히 거울의 각도나 프리즘 등을 나타낸 거 같음




17655415739751


거울의 반사각을 이용해 물체도 옮기고 텔레포트도 하는 모습

이동 전과 이동 후의 거리가 같다는 당연한 메커니즘도 한번 체크






17655415749915.png


17655415761936.png


서쪽

멀어서 잘 안 보이는데 트레일러에서는

ENDLESS CAVERNS, BEAMS OF LIGHT 라고 언급함




17655415805403


직선으로 뻗어나가는 빛을 이용해서 벽을 통과하는 기믹

저 보석들은 뭐지






17655415817938.png


17655415826935.png


남쪽은 SKIPPING STONES TO LONELY HOMES




1765541586988


일반적인 소코반처럼 돌맹이로 다리를 만들어 건너는 게 핵심인듯






17655415914138


그리고 4개의 지역이 하나로 합쳐지는 연출

대각선으로 연결된 레벨은 두 지역의 메커니즘을 모두 사용해야 함




17655415930419.png


메커니즘이 섞이면서 폭발적인 시너지도 일어나는 듯






17655415940055.jpg


그런데 온 맵이 대각선으로 쭉 연결되어 있는 게 아닌 게,


지도를 잘 보면 대각선으로 만나는 지역은 4x4 정도의 규모로 매우 작음

그리고 X자가 끝나는 네 부분에는 노란색으로 된 작은 영역이 보이는데


여기서 잠깐 보고 넘어가야 할 오브젝트




17655416046865


하얀 발판

타이밍에 맞게 씬 휙휙 바꾸는 게 단순히 여러 지역을 보여주는 건가 싶은데

실제로도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발판 같다




1765541606501.png


이 장소는 아예 전체 맵을 축약해놓은 텔레포트 허브 같은 장소인 듯

구조도 비슷하고 각 방위에 H, M, S 지역 이름 대문자 스펠링도 보임




17655416085781.png


아무튼 이어서 얘기해보면 노란색 영역 중심에 하얀색 발판이 보이는데

멀리 떨어져 있는 또 다른 노란색 발판으로 이동하는 역할이 아닌가 싶음


맵 전체를 대각선으로 자르고 그 접점만을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으니

아예 텔레포터로 연결해서 멀리 떨어진 곳에 모아두는 듯




17655416109638.png


그래서 현재 밝혀진 맵들로 진행 순서를 추측해보자면

중심부를 밝혀 나가다가 노란색 포탈을 타고 바깥쪽으로 나가서

다시 바깥쪽으로 방사해나가는 식으로 진행될 거 같음


아니면 그 정반대일 수도 있고





17655416196112


마지막으로 타이밍을 맞추는 실시간 요소도 존재한다





17655416202133.png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