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지연 기자] 웨이브(Wavve)가 18일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명작 ‘코렐라인’ 4K 리마스터링 버전(수입/배급 로커스)을 OTT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영화 ‘코렐라인’은 일 때문에 늘 바쁜 부모님으로 인해 혼자 외로워하던 코렐라인이 새로 이사한 집에서 비밀의 문을 발견해 그간 꿈꿔왔던 ‘다른 세계’와 단추눈의 ‘다른 부모’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 다크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크리스마스 악몽’으로 유명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거장 헨리 셀릭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으며, 할리우드 톱스타 다코타 패닝이 주인공인 코렐라인의 목소리를 맡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코렐라인’은 흥행과 작품성을 이미 증명한 애니메이션이다. 2009년 최초 개봉 당시 제33회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까지 올랐다. 또한 2024년에는 개봉 15주년을 맞아 북미에서 3D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재개봉됐는데, ‘아바타’ 4K 리마스터링 3D 재개봉(2022) 성적을 뛰어넘는 흥행을 기록해 뜨거운 이슈를 모았다.
웨이브 측은 "영화 '코렐라인'에 대한 국내 팬들의 압도적 지지에 힘입어 12월 18일 ‘코렐라인’ 4K 리마스터링 버전을 OTT 독점 공개하기로 했다.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시즌,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품을 찾는 ‘어른이’ 시청층에게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뉴스컬처 김지연 jy@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