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6년 롯데마트 영종도점이 부설주차장 무료 개방 규모를 확대한다.
8일 인천 중구에 따르면 운서역 주변 지역 주차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롯데마트 영종도점과 지난 2022년 1월부터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운서역 주변은 중심 상업 밀집 지역으로 공영·부설주차장 수에 비해 주차 수요가 월등히 많아 주차난이 심각했다.
이에 구와 롯데마트 영종도점은 2026년부터 부설주차장 개방 규모를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개방 규모는 종전 235면에서 약 12%(30면) 증가한 총 265면으로, 이는 롯데마트 영종도점 전체 주차면의 60%에 해당한다.
무료 개방 주차장은 롯데마트 영종도점 인근 점포 상인과 중구 주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무료 회원제로 운영한다.
이용 희망자는 15~19일 오후 2시~ 오후 7시, 롯데마트 영종도점 1층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에서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신청을 완료한 주민·상인은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롯데마트 영종도점 부설주차장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구는 주차장 개방에 필요한 운영보전금 또는 주차 및 방범 시설 개선 비용 일부를 롯데마트 측에 지원하는 한편, 개방 기간 연장에 대해 향후 롯데마트 측과 지속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롯데마트 영종도점 부설주차장 개방지원 확대로 상업지역 내 주차 공간을 확보해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