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연말 파티룩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프린지는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움직임에도 생동감을 더하고 포인트가 되어 과하게 꾸미지 않아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선사하죠. 이런 특성 덕분에 프린지는 무대와 런웨이를 넘어 연말 홀리데이 룩에도 손쉽게 응용할 수 있는 디테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가장 최신 컬렉션 2026 SS 런웨이에서 발견한 프린지 디테일의 매력을 확인하세요.
@lalalalisa_m
@sooyaaa__
IMAXtree
샤넬은 프린지를 우아한 방식으로 사용했습니다. 트위드 패턴 톱에 이어진 금빛 프린지 디테일은 실루엣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텍스처를 완성하죠. 조명 아래에서 은은하게 흔들리는 결이 세련되기까지 합니다. 과한 장식 없이도 파티 룩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충분하겠죠. 드레스 끝자락을 장식하는 프린지 디테일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IMAXtree
@sacaiofficial
사카이는 프린지를 훨씬 과감한 영역으로 옮겼습니다. 높지 않은 굽에서 길게 흐르는 프린지의 길이감이 대비되며 걷는 순간마다 비현실적인 움직임을 만들죠. 상의나 스커트 대신 슈즈에 디테일을 집중해 전체 실루엣의 중심을 발끝으로 내려 앉힌 것이 특징인데요. 평범한 연말룩에 변주를 주기에 좋은 힌트예요. 상의는 차분하게 두고, 예상치 못한 곳에 포인트를 주면 룩 전체의 리듬이 달라집니다.
IMAXtree
릭 오웬스는 프린지 디테일로 몸 전체를 휘감았습니다. 프린지가 낼 수 있는 퍼포먼스로도 완벽했는데요. 댄스 플로어에서 음악에 몸을 살짝만 맡기더라도 강렬한 움직임이 만들어지겠죠? 거대한 프린지 디테일을 고를 때의 한 가지 팁은, 색상은 절제할 것!
IMAXtree
프린지가 부담스럽다면 이런 드레스 실루엣은 어떨까요? 얇고 길게 떨어지는 스티치 끝에서 이어지는 러프한 실 조각들은 좀 더 여성스럽고 자연스러운 흐름을 만들어냅니다. 특히 퍼프 소매나, 러플 디테일이 가미된다면 조금 더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해 줄 거예요.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