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끝난 ‘잘파(Zα)’ 세대, 모두 극장으로...프레디의 피자가게 2 · 극장판 주술회전: 시부야사변 X 사멸회유 3일 동시 개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험 끝난 ‘잘파(Zα)’ 세대, 모두 극장으로...프레디의 피자가게 2 · 극장판 주술회전: 시부야사변 X 사멸회유 3일 동시 개봉

서울미디어뉴스 2025-12-02 14:51:11 신고

3줄요약
사진=유니버셜픽쳐스
사진=유니버셜픽쳐스

[서울미디어뉴스] 김혜인 기자 = 겨울방학을 앞두고 극장가에 10대 관객들을 단숨에 사로잡을 두 편의 기대작이 나란히 출격한다. 내일(3일) 개봉하는 <프레디의 피자가게 2> , 그리고 <극장판 주술회전: 시부야사변 x 사멸회유> 가 그 주인공이다. 이미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흥행성을 입증한 작품들로, ‘시험 끝난’ 잘파(Zα) 세대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할 전망이다.

겨울 극장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단연  <프레디의 피자가게 2> 다.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전작에 이어, 속편 역시 높은 기대 속에 귀환한다. 폐업한 ‘프레디의 피자가게’ 본점에서 벌어지는 기묘한 사건을 중심으로, 다시 깨어난 애니메트로닉스들이 일상 공간까지 침투하며 공포의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특히 이번에는 전작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애니메트로닉스 캐릭터, 확장된 세계관, 게임 원작 팬들을 위한 디테일이 곳곳에 숨겨져 색다른 재미를 예고한다. 업그레이드된 ‘호러테이닝(공포+엔터테인먼트)’ 요소는 10대 관객들의 취향을 정조준하며 올겨울 극장가의 강력한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맞서 일본 애니메이션 대표 흥행작 <극장판 주술회전: 시부야사변 x 사멸회유> 역시 국내 출격을 앞두고 팬덤의 관심이 최고조에 달했다. 작품은 ‘시부야사변’에서 ‘사멸회유’까지 이어지는 주술계의 대사건을 영상미 높은 작화와 압도적 액션으로 풀어내며, 개봉 직후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재탈환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영화·OTT를 통틀어 10대에게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주술회전’ IP가 다시 한번 국내 흥행 돌풍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공포와 액션,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아우르는 두 편의 화제작이 동시에 개봉하면서, 2025년 겨울 극장가는 10대 관객들의 선택에 따라 판도가 움직일 전망이다.

특히 오랜만에 돌아온 공포 장르 대형 신작 <프레디의 피자가게 2> 는 내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기대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극장가의 확실한 흥행 변수로 떠오른 두 작품, 시험을 마친 10대 관객들에게 올겨울 가장 뜨거운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Copyright ⓒ 서울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