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애플리케이션(앱) '익시오' 가입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익시오의 핵심 기능인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무료 체험을 100회로 확대하고 사용 인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을 선물한다.
이벤트 응모는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기능을 사용할 때 화면에 뜨는 사용 횟수를 캡처해서 인증하면 된다. 전화번호 1개당 한 번만 참여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익시오 앱 공지사항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은 지난 10월 익시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전화를 마친 뒤 통화 내용을 스마트하게 확인할 수 있다. AI 대화 검색은 지난 통화 내용에서 기억나지 않거나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익시오가 의도에 맞게 검색하고 답변하는 기능이다. 약속 장소, 일정 등 통화에서 나온 중요 내용을 AI로 빠르게 정리하고 상대방 특성 파악까지 할 수 있다.
AI 스마트 요약은 기존 통화 요약을 넘어 6가지 맞춤형 양식으로 정리하는 기능이다. 메모, 토론, 문의, 할 일 등 간단한 형태를 비롯해 부동산 중개, 영업 활동 등 업무에 최적화된 양식으로 내용을 요약한다. 요약 내용은 간단하게 수정하거나 복사, 공유할 수도있다.
LG유플러스의 대표 AI 통화앱 익시오에는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기능 뿐아니라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알림 △악성앱 설치 여부 판단 △안티딥보이스 기능 등을 탑재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추진그룹장(상무)은 "익시오에 가입해주신 100만 고객께 감사의 의미로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