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2025년 11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 7,256대, 해외 21만 3,889대, 특수 920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한 26만 2,065대를 판매했다.
특수 판매를 제외하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1.6% 감소, 해외는 0.8% 감소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 9,351대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쏘렌토가 2만 5,282대, 셀토스가 2만 2,293대로 뒤를 이었다.
국내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한 4만 7,256대를 판매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모두 10,047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4,216대, K5 3,827대, K8 2,569대 등 총 1만 2,600대가 판매됐으며, RV의 경우, 쏘렌토를 비롯해 스포티지 6,868대, 카니발 5,305대, 셀토스 4,640대, 니로 1,379대 등 총 3만 760대, 상용은 봉고Ⅲ가 2,814대 팔리는 등 총 3,896대가 판매됐다.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0.8% 감소한 21만 3,889대를 기록했다. 스포티지가 4만 2,483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쏘넷이 1만 9,320대, 셀토스가 1만 7,653대로 뒤따랐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669대, 해외에서 251대 등 총 920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주요 SUV 하이브리드 모델, EV5, PV5 등 친환경차 모델을 앞세워 판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드라이브 / 조채완 기자 auto@thedriv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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