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CODE : 5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완성한 홀리데이 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OLOR CODE : 5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완성한 홀리데이 룩

싱글 플러스 2025-12-01 13:00:00 신고

COLOR CODE : 5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완성한 홀리데이 룩

5개의 컬러 코드, 5개의 시선. K-뷰티를 대표하는 5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각자의 감성과 색으로 새롭게 해석한 홀리데이 메이크업.

SILVER

팻 맥그래스와 한 팀으로 뉴욕 런웨이를 누빈 실력파 메이크업 아티스트. 글로벌 에이전시 줄리언 왓슨 소속으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실험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갖춘 룩을 선보여왔다.


싱글즈 뷰티 화보 이미지
싱글즈 12월 호 실버 메이크업

예상치 못한 오브제를 활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실버 룩. 블러시 하이라이터를 얼굴 전체에 도포해 은은한 광을 깔고, 홀로그램처럼 반짝이는 크림 아이섀도를 눈꺼풀 전체에 블렌딩했다. 여기에 투명 파츠와 실버 인조 속눈썹을 눈썹 라인에 올려 실험적인 포인트를 더한 것이 특징. 매끈한 윤광 립으로 마무리하면 조명 아래서 더욱 돋보이는 파티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싱글즈 12월 호 실버 메이크업
싱글즈 12월 호 실버 메이크업
새틴 드레스 가격 미정
Acne Studio.

메탈릭 실버 섀도를 눈썹 뼈와 아이홀 바깥 부분에 터치한 뒤 아이홀 안쪽에는 투명 립글로스를 덧발랐다. 블랙 아이라인은 그런지 무드를 실어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번지며 분위기가 더해진다. 여기에 입술 곡선을 따라 깔끔하게 그린 강렬한 레드 립은 전체적인 룩의 균형과 힘을 살린다.


GREEN

전통 요소부터 아방가르드한 감각까지 경계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아티스트. 수많은 아이돌과 뷰티, 패션 하우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과감한 스타일링과 아트 피스 메이크업으로 자신만의 세계를 공고히 해왔다.


싱글즈 12월 호 그린 메이크업 이미지

전형적인 연말 팔레트에서 벗어난 개성 있는 그린! 본연의 피붓결을 살린 미니멀 베이스 위에 화사한 라임 톤 섀도를 눈가 전체에 스머지했다. 라일락 핑크를 눈썹 뼈 아래, 광대, 턱 라인까지 톡톡 두드려 그린과 자연스럽게 섞이게 연출해 사랑스러운 무드를 완성했다.


싱글즈 12월 호 그린 메이크업 이미지

같은 그린이라도 농도와 질감에 따라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보다 깊이 있는 올리브 그린 섀도를 아이홀 전체에 깔아 베이스를 만들고, 아이라인은 한 톤 더 짙은 그린으로 또렷하게 잡아 구조를 정돈했다. 네온 그린 컬러를 립글로스와 섞어 원하는 농도로 조절한 뒤 속눈썹 끝에 물방울처럼 작은 드롭을 얹어 포인트를 더했다. 강약이 대비돼 한층 더 과감하고 실험적이다.


GOLD

패션 현장에서 단련된 내추럴 스킨 표현의 대가. 피부 본연의 결과 혈색을 가장 고급스럽게 끌어올리는 정교한 톤, 텍스처 조절이 강점이다. 절제된 아름다움으로 K-뷰티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싱글즈 12월 호 뷰티 화보 골드 메이크업
진주 귀고리는 19만8천원
Panache.

반짝이는 스킨에 집중한 우아한 홀리데이 메이크업. 눈두덩과 광대 위로 얇게 흩뿌린 골드, 레드 브라운 피그먼트를 파우더리한 반짝임이 아니라 피붓결 사이로 스며드는 듯한 촉촉한 빛으로 표현했다. 과장된 글리터 대신 미세한 골드 피그먼트를 여러 번 레이어링해 얼굴 전체를 은은하게 밝혀주는 것이 핵심. 여기에 따뜻한 레드 브라운 립을 올려주면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싱글즈 12월 호 뷰티 화보 골드 메이크업
터틀넥 점프슈트는 가격 미정
Nana Jacqueline.

24K 골드는 얼굴 위에 올리는 순간 다른 어떤 색보다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한다. 페일한 베이스, 블론드 브로우와 레몬 컬러로 색을 맞춘 속눈썹까지 전체적인 메이크업 요소는 최대한 비워두고, 입술에는 금박 텍스처를 여러 번 눌러 쌓아 입체적인 입술을 완성한다. 골드 립 하나 만으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긴다.


PURPLE

새로운 시선으로 얼굴을 해석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개성 강한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인물의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탁월함을 입증했다. 파츠와 오브제를 능숙하게 활용해 메이크업의 스펙트럼을 넓히며, 얼굴 위에 그림을 그리듯 섬세하고 독창적인 표현을 완성하는 것이 그의 시그너처.


싱글즈 12월 호 퍼플 메이크업
버건디 스카프 드레스는 2백20만원대
Mugler
, 귀고리는 14만원
Panache.

라벤더에서 딥 바이올렛까지 서서히 겹쳐 올린 퍼플이 조명 아래에서 안개처럼 은근히 피어오른다. 얼굴 전체를 화이트 톤으로 매끈하게 정리한 뒤 블루와 퍼플을 오가는 오묘한 컬러를 눈가와 광대 중심으로 부드럽게 퍼뜨렸다. 누드 립과 차분한 스킨으로 균형을 잡으면 퍼플의 색감이 더욱 또렷하게 살아난다. 겨울 공기의 차가움과 홀리데이의 몽환적 무드를 동시에 품은 룩.


싱글즈 12월 호 퍼플 메이크업
발라클라바는 가격 미정
Valentino Garavani.
싱글즈 12월 호 퍼플 메이크업

블랙에 가까운 퍼플로 입술 외곽을 선명하게 잡고, 주름 결을 따라 중앙으로 갈수록 밝아지는 그러데이션을 만들면 그 자체로 강렬한 포인트가 된다. 여기에 젤리처럼 탱탱한 립글로스를 두텁게 쌓아 빛을 머금은 듯한 신비로운 립 텍스처를 완성했다. 광대 바깥쪽에는 비슷한 채도의 핑크 퍼플을 번지듯 올려 얼굴 전체의 농도를 맞추고, 아이라인에도 블랙을 정교하게 더해 구조를 또렷하게 잡았다. 속눈썹은 길이를 다르게 컬링해 요정의 날개처럼 자연스러운 결감을 만들었다.


RED

질감과 색감을 자유롭게 다루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뉴진스, 블랙핑크, 있지 등 K-팝 아티스트들은 물론 루나, 프레시안, 필리밀리 등 뷰티 브랜드와도 협업하며 트렌드 최전선에서 동시대적 K-뷰티를 구현하고 있다.


싱글즈 12월 호 레드 메이크업 룩

글리터와 레드의 조합이야말로 홀리데이를 직관적으로 드러내는 룩의 정석. 눈가와 볼에는 레드 컬러를 얇고 투명하게 물들이듯 넓게 퍼뜨려 은근한 온기를 더했다. 단, 베이스는 촉촉하게 유지해야 얼굴 전체에 글리터를 흩뿌렸을 때 빛의 반사가 극대화되며 신비로운 분위기가 완성된다. 입술은 글로시한 레드로 볼륨감 있게 채워 클래식하면서도 화려한 연말 룩을 연출했다.


레드 메이크업 이미지

정형화되지 않은 쿨한 홀리데이 룩을 원한다면 매트와 새틴 텍스처의 조합이 가장 효과적이다. 가벼운 새틴 결을 머금은 레드 섀도를 아이홀과 언더에 넓게 스머지하고,콧대에서 눈썹까지 이어지도록 자연스럽게 확장했다. 아이홀 중앙에는 시머한 퍼플을 터치해 오묘한 빛을 더하고, 눈머리에는 실버, 레드, 퍼플 글리터로 포인트를 주었다. 마무리로 립과 블러셔는 연한 핑크 톤으로 본래의 혈색만 은근하게 살려 매트하고 자연스러운 균형을 유지해볼 것.


싱글즈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