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美 빌보드 200 또 집어삼켰다... "K팝 최초 8연속 1위" 기염(+JYP 매출 논란, 테일러 스위프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트레이 키즈, 美 빌보드 200 또 집어삼켰다... "K팝 최초 8연속 1위" 기염(+JYP 매출 논란, 테일러 스위프트)

살구뉴스 2025-12-01 12:37:31 신고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음악 시장을 뒤흔드는 'K팝 대장주'가 또다시 거대한 사고를 쳤습니다.

미국 팝 시장의 본토인 빌보드 차트 정상을 제집 드나들듯 차지하며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금자탑을 쌓았다는 소식인데요.

전설적인 팝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K팝의 위상을 드높인 이들의 파죽지세 행보에 전 세계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멈출 줄 모르는 '기록 제조기'의 질주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발매한 새 앨범이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이들은 지난 2022년 '오디너리(ODDINARY)'를 시작으로 발매한 8개 앨범이 모두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이는 K팝 역사상 그 어떤 그룹도 해내지 못한 '8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이라 더욱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데뷔 초부터 뚝심 있게 밀고 나간 그들만의 음악 색깔이 빌보드 200이라는 거대한 장벽마저 허물어버린 셈이죠.

이제는 1위 소식이 놀랍기보다는 당연하게 느껴질 정도로 스트레이 키즈의 위상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 소환한 압도적 화력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번 기록이 더욱 대단한 이유는 전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성과이기 때문입니다.

빌보드 역사상 이토록 짧은 기간 내에 8개 앨범을 연속으로 1위에 올린 가수는 테일러 스위프트 이후 스트레이 키즈가 처음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거든요.

단순한 K팝 스타를 넘어, 글로벌 팝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는 메인 플레이어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음을 증명한 것입니다.

현지 매체들도 "스트레이 키즈가 보여주는 판매량과 팬덤의 화력은 가히 폭발적"이라며 연일 찬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글로벌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와 비견될 정도로 성장한 이들의 영향력에 국경을 초월한 팬들의 환호가 이어지고 있네요.

 

JYP의 자존심, 자체 프로듀싱의 승리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번 성과의 일등 공신은 단연 팀 내 프로듀싱 그룹인 '쓰리라차(3RACHA)'를 중심으로 한 멤버들의 음악적 역량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 프로듀서조차 "내 손을 떠난 천재들"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던 그들의 실력이 빛을 발한 순간인데요.

외부 작곡가의 곡을 받는 대신,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로 빌보드 200 정상을 휩쓸었다는 점이 스트레이 키즈만의 강력한 무기입니다.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진정성 있는 음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전 세계 리스너들의 심장을 관통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회사의 기획력과 아티스트의 재능이 만나 JYP의 주가 상승과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