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 없이 겨울을 나는 건 상상할 수 없죠. 겨울에 빈번하게 입는 코트, 지루해지지 않으려면 다양한 변주를 주며 스타일링하는 게 중요한데요. 그래서 다채로운 취향을 가진 패피들의 코트 스타일을 분석했어요. 내 스타일과 교집합을 이루는, 혹은 색다른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게 만드는 룩을 찾아 볼까요?
코트의 정석, 블랙 롱코트
많은 이들의 옷장 속 빼놓을 수 없는 코어 아이템, 바로 블랙 롱코트입니다. 같은 블랙이라도 실루엣에 따라 천차만별 분위기를 자아내죠. 흰 티에 청바지와 매치만 해도 훌륭한 룩이 완성되는데요. 올 블랙으로 연출하면 한층 시크한 무드가 돋보입니다. 특히 큼직한 스테이트먼트 가방과 함께 스타일링하는 트렌드가 눈에 띄네요. 레드벨벳 슬기는 컬러감을 더한 캡모자와 목도리로 포인트를 줘 특유의 귀여운 스타일을 선보였네요.
@roberta.schue
@maddiedemaine
@hi_sseulgi
우아하고 포멀하게
고급스러운 겨울 스타일이 추구미라고요? 그렇다면 니트, 슬랙스 같은 아이템을 빼놓을 수 없겠죠. 단정하고 우아한 스타일링에는 맥시한 기장의 코트를 꼭 선택해 주세요. 올겨울에는 톱이나 슬랙스의 실루엣 역시 꽉 조이기보다 약간은 느슨한 실루엣이 훨씬 더 쿨하답니다.
@sina.anjulie
@sviridovskayasasha
힙한 매력의 캐주얼 스타일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기는 페기 구는 코트 역시 톡톡 튀는 방식으로 풀어냈습니다.비비드한 컬러의 캡모자와 스포티한 선글라스를 더해 스타일을 완성했네요. 코트의 벨트를 꽉 조여 쿨한 실루엣을 만드는 것도 잊지 않았죠.
@peggygou_
페미닌 룩을 완성하는 스커트
겨울이라고 해서 스커트를 포기하지 마세요. 코트와 함께라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세련된 미디스커트부터 경쾌한 미니스커트까지 롱코트와 우아하고 페미닌한 룩을 완성할 수 있죠. 타이츠와 양말을 적절히 활용하면 계절감에 맞는 무드를 연출하기도 제격인데요. 화사한 미디 기장의 코트 드레스 룩을 연출한 감각적인 스타일링 눈여겨 보세요.
@linda.sza
@idasjunnesson
@double3xposure
액세서리 악센트
적절한 액세서리의 활용은 언제나 스타일링을 다음 단계로 업그레이드시켜 주는데요. 겨울에 딱 맞는 비니와 목도리, 도톰한 느낌의 슬라우치 양말은 스타일과 보온성을 함께 끌어올려 줄 완벽한 선택이 됩니다. 가끔은 포인트가 되는 색감이나 소재감의 아이템을 활용해 평소보다 대담한 룩을 시도할 수 있는 것도 기억해 두세요!
@dilaraaugrr
@sina.anjulie
@lululindinger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