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 주토피아 2
폭스바겐이 〈주토피아 2〉 개봉을 맞이해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글로벌 협업을 진행했다는 소식! 경찰이 된 주디와 닉이 새로운 미스터리 사건을 쫓으며 도시 곳곳을 누비는 추적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자 〈주토피아〉의 후속작이죠. 폭스바겐은 이번 영화에서 순수 전기 모델인 ID.3, ID.4, ID.7 투어러에서 영감을 얻어 ‘주토피아’ 세계관에 맞게 재해석한 3종의 차량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은 영화 속에서 '볼프스바겐(Wolfswagen)'으로 표현되며, 이는 폭스바겐 본사가 위치한 독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서 착안한 패러디 네이밍이라고 하죠. 제법 귀엽고 재치 있죠? 영화 개봉에 앞서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는 이 폭스바겐 모델들과 함께 주토피아의 팝스타 '가젤'의 신곡이 등장한답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SBS 수목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에 투아렉, ID.5, 골프 GTI를 지원했답니다. 플래그십 SUV 투아렉은 남주 장기용의 차량으로 등장하는데요. 나머지 순수 전기 SUV ID.5와 퍼포먼스 아이콘 골프 GTI를 몰고 등장하는 인물도 있으니 구석구석 찾아봅시다.
현대자동차 ♥ 밤낚시
현대자동차와 종합광고대행사 이노션이 공동 기획한 단편 영화 〈밤낚시〉는 광고제 〈2025 원 아시아〉에서 작품성과 혁신성을 모두 인정받아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효과성 부문 등에서 '최고상'을 포함해 여러 주요 부문에서 수상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자동차 제조사가 제작한 영화라는 점에서 이례적인 도전과 경계를 뛰어 넘는 협업이라는 사실이 와 닿는데요. 〈밤낚시〉의 주인공 손석구를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단편 영화로, 장면마다 '아이오닉 5'가 한 번도 온전한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며 '빌트인캠',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디지털 사이드 미러(DSM)' 등 아이오닉 5의 카메라 시선으로 연출한 독특한 제작 방식이 돋보입니다. 러닝 타임은 단 10분!
한편 〈모범택시〉의 우리 김도기, 드디어 차 바꿨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11월 21일 첫 방송한 〈모범택시 3〉에서 주연 ‘이제훈’이 활용하는 주요 차량으로 쓰이면서요. 그랜저 외에도 작품 속 택시회사 무지개운수의 작전 차량으로 ‘스타리아’가 등장하죠. 이외에도 ‘소나타’ 택시 등 다양한 현대자동차 라인업이 이어질 예정이랍니다. 그나저나 김도기와 그랜저라니, 너무 잘 어울리네요. 칭찬 드립니다.
마세라티 ♥ 얄미운 사랑
한창 방영중인 tvN 드라마 〈얄미운 사랑〉를 위해 마세라티 럭셔리 카 4종이 전격 출동했습니다. 그 라인업은 이탈리안 고성능 GT ‘그란투리스모’의 가솔린 모델인 ‘트로페오’와 순수 전기 모델인 ‘폴고레’, 컨버터블 ‘그란카브리오’의 순수 전기 차량 및 럭셔리 SUV ‘그레칼레’까지! 구성이 탄탄하죠? 이 작품 속 이정재, 임지연, 김지훈, 오연서, 최귀화… 누구의 차량으로 활약할까요?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