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뎀나 첫 크루즈 2027 뉴욕 발표…브랜드 헤리티지 재정의의 신호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구찌, 뎀나 첫 크루즈 2027 뉴욕 발표…브랜드 헤리티지 재정의의 신호탄

스타패션 2025-11-26 17:14:00 신고

/사진=구찌, 2027 크루즈 컬렉션 뉴욕 공개
/사진=구찌, 2027 크루즈 컬렉션 뉴욕 공개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이 핵심 시장 공략과 브랜드 헤리티지 강화를 위해 상징적인 도시를 컬렉션 무대로 선택하고 있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는 새로운 아티스틱 디렉터 뎀나(Demna)의 첫 크루즈 컬렉션인 2027 크루즈 컬렉션을 2026년 5월 16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한다. 이는 단순한 패션쇼를 넘어 브랜드의 역사적 유산과 미래 비전을 연결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번 컬렉션은 뎀나가 오는 2월 데뷔 패션쇼를 마친 후 선보이는 첫 크루즈 라인으로, 그의 독창적인 비전이 구찌의 DNA와 어떻게 결합될지 기대를 모은다. 뉴욕은 구찌에게 특별한 의미를 지닌 도시로, 1953년 이탈리아 외 지역 중 최초로 해외 스토어를 오픈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확장을 알린 기념비적인 장소이기 때문이다.

패션업계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들이 주요 글로벌 도시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는 추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는 특정 지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새로운 디렉터의 비전을 공개적으로 제시하며 브랜드 재도약을 꾀하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특히 크루즈 컬렉션은 전통적인 패션위크 밖에서 진행되며, 소비자에게 더욱 직접적으로 다가가는 기회로 활용된다.

구찌는 오랜 시간 창의성과 문화적 교류의 정신을 상징해온 뉴욕에서 브랜드의 뿌리를 되새기고 현대적 감성을 접목하고자 한다. 뎀나의 지휘 아래 이탈리아 장인정신에 혁신성을 결합하여 럭셔리 패션의 의미를 재정립해 나갈 방침이다. 뉴욕에서의 이번 컬렉션은 구찌의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