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아이도키 컴백 총공 투표 1위…‘Fame’으로 뜨거운 컴백 신고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라이즈, 아이도키 컴백 총공 투표 1위…‘Fame’으로 뜨거운 컴백 신고식

뉴스컬처 2025-11-26 15:48:26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그룹 라이즈(RIIZE)가 ‘아이도키(アイドキ, idoki)’가 진행한 11월 4~6주차 컴백 총공 투표에서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진행됐으며 총 2,198,201표가 집계돼 팬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를 입증했다. 라이즈는 1,086,173표를 얻으며 막강한 팬덤 파워를 과시했고,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는 1,028,369표로 뒤를 이었다.

그룹 라이즈. 사진=아이도키
그룹 라이즈. 사진=아이도키

라이즈(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소희, 앤톤)는 지난 24일 약 6개월 만에 싱글 앨범 ‘Fame(페임)’으로 컴백했다. 이번 싱글은 이들이 성장 과정 속에서 마주한 내면의 감정에 초점을 맞춘 작품으로, 치열한 활동 속 느낀 불안과 공허를 솔직하게 담아내며 라이즈만의 독창적 장르인 ‘이모셔널 팝’으로 표현했다.

앨범은 내면의 불안과 마주하며 더 나은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Something’s in the Water(썸띵스 인 더 워터)’를 시작으로, ‘이모셔널 팝 아티스트’로서의 지향점을 보여주는 ‘Fame(페임)’, 극적인 전개 속 순수하고 절실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Sticky Like(스티키 라이크)’까지 총 세 곡으로 구성돼 하나의 서사를 완성한다.

타이틀곡 ‘Fame’은 라이즈가 처음 도전한 레이지(Rage) 스타일의 힙합 트랙으로, 강렬한 사운드와 메시지가 어우러져 인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전진감 있는 리듬 위에 거친 일렉 기타 사운드를 더해 에너지 넘치는 곡을 완성했으며, 가사에는 명성보다 감정과 사랑의 공유를 추구하는 ‘이모셔널 팝 아티스트’로서의 이상향이 담겼다.

한편, 아이도키는 KickFlip(킥플립)과 TWS(투어스)의 데뷔를 기념한 스페셜 투표를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새로운 테마 투표를 예고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