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한 디자인의 오프로드 전용 ‘EV5 위켄더 콘셉트’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강인한 디자인의 오프로드 전용 ‘EV5 위켄더 콘셉트’ 공개

더드라이브 2025-11-25 12:46:08 신고

▲ 기아 EV5 위켄더 콘셉트

오프로드 업그레이드를 적용한 기아 EV5 위켄더(Weekender) 콘셉트가 공개됐다.

새로운 콘셉트는 전기 파워트레인과 러기드 오프로드 디자인을 결합했으며, 가까운 시기에 양산될 수 있는 아웃도어 지향 트림을 보여주고 있다. 리프트업 서스펜션, 와이드 펜더, 모듈형 액세서리를 갖추고 있으며, 콘셉트는 가까운 미래 양산 모델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는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콘셉트카를 공개했으며, 이는 향후 양산 모델을 암시하는 구성으로 보인다.

EV5 위켄더라는 이름의 이 모델은 전기 SUV EV5를 기반으로 더욱 강인하고, 야외 활동에 적합한 스타일을 제시한다. EV5는 EV9, PV5, 타스만에 이어 네 번째로 위켄더 배지를 달게 됐으며, 각 모델은 아웃도어 지향 트림을 저마다의 방식으로 표현한다.

▲ 기아 EV5 위켄더 콘셉트

아직까지 위켄더 콘셉트가 양산된 사례는 없지만, 라이프스타일·러기드 지향 모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상황은 달라질 수 있다.

이번 콘셉트는 기아 중국 스타일 디자인팀이 개발했다. 외관을 보면 변화가 즉시 드러난다. 더 큰 오프로드 휠과 올터레인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리프트업 서스펜션으로 인해 지상고가 높아졌고, 자세도 더욱 당당해졌다.

차량은 매트 베이지 색상에 라임 그린 포인트를 더한 위켄더 특유의 색상을 조합했다. 와이드 펜더 익스텐션, 신규 스키드플레이트, 더 두꺼워진 사이드 스커트, 보닛 인서트, 그리고 대형 루프랙 등이 포함된 새로운 보디키트를 갖췄다.

기아는 랜드로버 디펜더와 유사한 방식으로 차량 측면에 장비 부착용 전용 마운트도 추가했다. 실내는 기존 양산 EV5 기반 콘셉트임에도 예상보다 훨씬 폭넓게 재구성됐다.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조수석 앞까지 연장됐고, 슬림한 디지털 계기판과 조합된다.

▲ 기아 EV5 위켄더 콘셉트

새로운 스티어링 휠, 재설계된 센터 콘솔, 모양이 바뀐 공조구, 현대적 색상과 3D 질감을 적용한 새로운 시트 마감이 포함됐다.

수납 휴대성을 높인 요소도 곳곳에 배치됐다. 적재 공간 측면에 컵홀더와 수납함을 적용하고, 천장에는 장비 고정용 레일이 추가됐다. 콘셉트는 기술 제원이 공개되지 않아 양산형 EV5와 기계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EV5는 E-GMP 아키텍처 기반이며, 지역에 따라 다양한 배터리 사양의 전륜구동(FWD)과 사륜구동(AWD) 모델이 제공된다. 더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갖춘 GT 모델도 양산이 확정된 상태이다.

EV5 위켄더 콘셉트의 실전형 버전이 향후 EV5 라인업에 추가돼 캠핑 또는 오프로드 활동을 즐기는 고객층을 겨냥하더라도 놀라운 일은 아니다. 기아는 이번 콘셉트를 실제 모델로 양산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co.kr

Copyright ⓒ 더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