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제임스본드·킹스맨’…공개도 안 했는데 벌써 시즌2 확정한 ‘韓드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판 제임스본드·킹스맨’…공개도 안 했는데 벌써 시즌2 확정한 ‘韓드라마’

TV리포트 2025-11-24 13:00:06 신고

[TV리포트=허장원 기자] 디즈니 플러스의 야심작 ‘메이드 인 코리아’가 공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메이드 인 코리아’ 측은 24일 미스터리한 비즈니스를 펼치는 중앙정보부 과장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현빈의 모습을 담은 ‘백기태’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르려는 사내 ‘백기태'(현빈)와 그를 무서운 집념으로 벼랑 끝까지 추적하는 검사 ‘장건영'(정우성)이 시대를 관통하는 거대한 사건들과 직면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하얼빈’, ‘교섭’, ‘공조’ 시리즈,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뛰어난 연기력으로 탄탄한 신뢰를 쌓아 온 배우 현빈은 이번 ‘메이드 인 코리아’로 첫 OTT 시리즈 도전에 나선다.

‘백기태’는 국가를 사업 수단으로 삼아 부와 권력의 맨 꼭대기에 오르려는 중앙정보부 과장이다. 현빈이 맡아 온 역할 중 가장 뚜렷한 야망과 날 것의 욕망을 보여주는 캐릭터를 통해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각자의 목적을 가진 채 서로 화합하고 충돌하는 인물들의 치밀한 심리전이 예상되는 만큼 현빈의 한 단계 더욱 깊어진 내면 연기를 기대하게 만든다.

공개된 ‘백기태’ 캐릭터 스틸은 대한민국 권력의 심장부인 중앙정보부 공간에 완벽히 스며든 현빈의 묵직한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유롭게 기대앉은 자세와는 달리 날카롭게 빛나는 눈빛이 공권력의 정점을 노리는 ‘백기태’의 서늘한 아우라가 드러난다. 여기에 차가운 회색빛의 중정 사무실 한가운데 정자세로 선 그의 모습에서는 흔들림 없는 신념으로 더 큰 힘을 얻을 기회를 노리는 자의 절제된 위압감을 느낄 수 있어 ‘메이드 인 코리아’에서 보여 줄 현빈의 새로운 활약을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지난 13일에는 ‘메이드 인 코리아’ 예고편을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영상에는 슈트에 올백 머리를 하고 움직이는 현빈의 모습이 담겼다. 이외에도 정우성, 우도환, 조여정, 서은수, 원지안, 정성일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총집합해 기대감을 한껏올리고 있다. 특히 “난 그냥 비지니스 맨이야”라고 말하며 비행기에서 전투씬을 벌이는 현빈의 모습은 시선을 빼앗았다.

이를 본 누리꾼은 “현빈 왜 이렇게 멋지나”, “나이 들수록 멋지다”, “현빈 정말 스펙타클한 배우다”, “디즈니 드라마 잘 만든다”, “이 배우들을 어떻게 모았나”, “예고편만 봐도 느낌이 온다”,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같은 날(현지시간) 홍콩 란터우섬에 위치한 디즈니랜드 호텔 컨퍼런스 센터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프리뷰 2025’ 행사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우민호 감독과 출연 배우인 정우성, 현빈, 우도환이 참석했다. 이날 현빈은 “우리 작품을 통해 올겨울 뜨겁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면서 “현장에서 서로 아이디어를 활발히 주고받았다. 특히 감독님 결단이 빠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이디어 종합해서 보내드리면 바로 적용해 주셨다”며 “또 아니다 싶으면 단칼에 끊기도 하셨다. 좋게 촬영을 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우민호 감독은 “제가 1971년생이다. 대통령이 오른팔인 중앙정보부장이 암살된 격동과 혼란의 시대를 살았다”며 “이 작품을 찍으며 참고한 건 내가 찍었던 영화 ‘내부자들’, ‘마약왕’이다. 인간의 뒤틀린 내면을 시대 안에서 그려냈다”고 작품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메이드 인 코리아’는 첫 방송을 하기도 전에 시즌2 제작을 확정 지으며 남다른 자신감을 자랑했다. 첫 공개 전부터 이루어진 파격 행보에 팬들의 기대감을 폭발 중이다.

‘메이드 인 코리아’는 총 6부작 구성으로, 오는 12월 24일 2편, 12월 31일 2편, 1월 7일 1편, 1월 14일 1편이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오는 12월 24일 디즈니 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허장원 기자 hjw@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디즈니 플러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