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스트레이 키즈가 신보 'DO IT'과 함께 호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K팝 팬들의 연말 '신선놀음'을 이끌고 있다.
24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스트레이 키즈 새 앨범 SKZ IT TAPE(스키즈 잇 테이프) 'DO IT'(두 잇)이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차트에서 최상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우선 아이튠즈 차트에서 스트레이 키즈 SKZ IT TAPE 'DO IT'은 발매 당일 월드와이드, 유러피언 부문을 비롯, 싱가포르, 캐나다, 프랑스 등 37개국 앨범차트 1위에 올랐으며, 신곡 'Do It'과 함께 동 시기 송 차트 기록 또한 20개국 정상을 차지했다.
스포티파이에서는 한 주간 유저들의 프리세이브 수를 기준으로 하는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 톱 10'에서 3주연속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발매 당일 타이틀곡 'Do It'으로 333만회 재생과 함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11위를, 더블 타이틀곡인 '신선놀음'으로도 23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적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Do It' 뮤직비디오, 24일 오전 기준), 발매 당일 판매고 149만장(한터차트 기준) 등의 성과와 함께 스트레이 키즈의 대세성을 보여주는 바로 글로벌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4일 오후 2시(미국 동부 기준 0시) 6가지 속도버전의 'Do It'을 담은 디지털 싱글 'Do It (Remixes)'(두 잇 (리믹시즈))를 발표하고 본격 행보에 나선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