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로토부스트, 청록수소 카본블랙 공동개발 MOU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타이어-로토부스트, 청록수소 카본블랙 공동개발 MOU

중도일보 2025-11-23 12:48:31 신고

33한국타이어는 지난 20일 중국 상하이에서 메탄 가스 열촉매 분해 혁신 기업 로토부스트와 '청록수소 카본블랙 공동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메탄 가스 열촉매 분해 혁신 기업 로토부스트(ROTOBOOST)와 '청록수소 카본블랙 공동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중국 상하이 로토부스트 사무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타이어 김현철 중국본부장 부사장, 로토부스트 카이사 니쿨라이넨 최고경영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원료인 청록수소 기반 카본블랙 개발, 타이어 컴파운드 성능 검증, 제품 온실가스 배출량 50% 이상 저감 등을 목표로 힘을 모을 계획이다.

타이어의 핵심 소재 중 하나인 카본블랙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높은 석유 기반 원료다. 청록수소 카본블랙은 메탄가스를 고온 반응기에서 분해해 수소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데, 일반 카본블랙 대비 제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해 최근 탄소 배출량 감축이 요구되는 자동차 및 타이어 업계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타이어와 로토부스트는 청록수소 카본블랙을 통해 타이어 원료 취득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낮춰 한국타이어의 중장기 경영 전략 중 하나인 '2050 넷제로' 달성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앞서 지난 5월부터 정부 국책연구과제인 '대용량 청록수소 생산기술 개발'의 수혜 기업으로도 참여하며 타이어 업계의 순환 경제 체제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석유 자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천연자원 고갈을 방지하고 탄소 배출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해 타이어 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흥수 기자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