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조혜원, 8년 열애 끝 오늘(23일) 웨딩마치…전현무 주례·기안84 사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장우♥조혜원, 8년 열애 끝 오늘(23일) 웨딩마치…전현무 주례·기안84 사회

TV리포트 2025-11-23 01:52:27 신고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이 8년의 열애에 마침표를 찍고 드디어 부부가 된다.

두 사람은 오늘(23일) 서울 모처에서 양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 ‘나혼자 산다’에서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방송인 전현무가 주례를, 기안84가 사회를 맡는다. 

축가는 이장우의 사촌으로 알려진 플라이투더스카이의 환희가 출격한다. 

이장우와 조혜원은 8살 차이로 2018년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배우 선후배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3년 6월 소속사 측은 “작품을 통해 만나 친한 선후배 사이로 지내던 중 연인 사이로 발전해 예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두 사람의 열애를 인정했고 이후 두 사람은 공개 열애 커플로 사랑을 키워왔다. 

이장우는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이전 연애에서는 싸움꾼이었다. 그런데 이번 여자친구랑은 한 번도 싸운 적이 없다. 결혼을 선택한 후에는 내 삶이 여유롭고 안정적으로 바뀌었다”고 자랑하며 예비신부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조혜원은 결혼식을 이틀 앞둔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을 통해 “D-2”라는 글과 함께 이장우와의 웨딩사진을 공개했다. 결혼을 앞둔 이장우와 조혜원이 다정한 눈빛으로 서로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에서 새출발을 시작한 신랑신부의 설렘과 기쁨을 엿보게 한다.

한편, 이장우는 2006년 MBC 드라마 ’90일, 사랑할 시간’으로 데뷔해 드라마 ‘논스톱4’, ‘맨땅에 헤딩’, ‘수상한 삼형제’, ‘웃어라 동해야’, ‘오자룡이 간다’, ‘하나뿐인 내편’, ‘우아한 가’, ‘오! 삼광빌라’ 등 다수 작품에 출연했으며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조혜원은 ‘군검사 도베르만’ ‘낮과 밤’ ‘퀸메이커’ ‘퍼퓸’ 등에 출연하며 안방팬들을 만났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조혜원 소셜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