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욕에 퇴장으로 응수한 미스 멕시코…미스유니버스 왕관 차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모욕에 퇴장으로 응수한 미스 멕시코…미스유니버스 왕관 차지

경기일보 2025-11-22 10:20:08 신고

3줄요약
epa12539147 Miss Mexico Fatima Bosch reacts after being crowned as Miss Universe 2025 during the 74th Miss Universe 2025 at Impact Challenger Hall in Nonthaburi province, on the outskirts of Bangkok, Thailand, 21 November 2025. Women representing 122 nations participate to compete in the 74th beauty pageant contest for the crown of Miss Universe 2025. EPA/RUNGROJ YONGRIT
미스 멕시코 파티마 보쉬가 21일(현지시간) 태국 방콕 외곽에 위치한 임팩트 챌린저 홀에서 열린 제74회 미스 유니버스 2025에서 미스 유니버스 2025로 선정된 후 기뻐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미스 멕시코' 파티마 보쉬(25)가 21일(현지시간) 제74회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에서 왕관을 차지했다.

 

대회 초반 조직위원회 고위 관계자의 막말 논란에 당당하게 맞서 주목받았던 참가자가 정상에 오르면서 더욱 극적인 우승 드라마가 완성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AP·AFP통신 등은 이날 태국 방콕에서 열린 대회 결선에서 보쉬가 '미스 유니버스 2025' 우승자로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세계 120개국의 참가자들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뽐낸 이번 대회에서 준우승은 '미스 태국' 프라비나 싱(29), 3위는 '미스 베네수엘라' 스테파니 아바살리(25)에게 각각 돌아갔다.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는 세계 4대 미인대회 중 하나로 꼽히지만, 이번 대회는 정식 개막하기도 전부터 크고 작은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대회 개막을 앞둔 지난 4일 예비행사에서 조직위 태국 담당 이사인 나와트 아타라그라이실이 참가자에게 '당신은 멍청이'라고 막말을 한 사건이 크게 논란이 됐다. 막말을 들은 피해자가 우승자인 미스 멕시코인 보쉬였다.

 

당시 나와트 아타라그라이실이의 비난에 굴하지 않고 다른 동료 참가자들과 함께 자리를 박차고 퇴장하는 보쉬의 모습은 전 세계에 공개되며 화제가 됐다.

 

보쉬는 현장에 있던 기자들에게는 "이사의 행동은 무례하다. 그 사람은 나를 바보라고 했다"며 "온 세상이 이 모습을 봐야 한다. 우리는 힘 있는 여성이고, 이 대회는 우리가 목소리를 낼 무대이기 때문"이라고 당당하게 밝혔다.

 

보쉬의 이러한 모습은 멕시코 전역에서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멕시코 첫 여성 대통령인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대통령은 직접 보쉬를 칭찬하며 “여성이 부당함에 맞서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본보기를 보여줬다”고 격려했다.

 

우승이 확정되자 멕시코는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다.

 

보쉬의 고향인 비야에르모사에서는 주민 수천 명이 야구장에 모여 대회 생중계를 지켜봤고, 보쉬가 왕관을 쓰자 불꽃놀이 폭죽이 터졌다. 주민들은 밤새 파티를 열며 보쉬의 우승을 축하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한 주민은 "보쉬가 어려움에도 여기까지 온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셰인바움 대통령도 "보쉬가 부당함에 목소리를 낸 것이 마음에 든다"며 "조용할 때 더 예쁘다는 말은 이제 흘러간 옛말이다. 여성은 말하고 참여할 때 더 아름답다"고 축하를 전했다.

 

보쉬는 이날 미스유니버스의 왕관을 쓴 후 기자회견에서 "자기 자신이 되는 데 두려움이 없었던 미스 유니버스로, 미스 유니버스란 무엇인지 그 원형을 아주 조금은 바꾼 미스 유니버스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