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Almond Chocolate’, 日 레코드대상 '우수작품상' 수상…2년 연속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일릿 ‘Almond Chocolate’, 日 레코드대상 '우수작품상' 수상…2년 연속 수상

뉴스컬처 2025-11-21 10:49:14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아일릿이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며, 글로벌 신예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했다. 

21일 하이브 뮤직그룹 빌리프랩 측은 아일릿이 최근 ‘제67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일본 첫 오리지널곡 ‘Almond Chocolate’으로 ‘우수작품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빌리프랩
사진=빌리프랩

‘일본 레코드 대상’은 1959년 시작된 일본작곡가협회 주최 음악시상식으로, ‘우수작품상’은 예술성과 독창성, 대중성을 바탕으로 그해를 대표하는 10곡에 수여되는 상이다. 

아일릿 ‘Almond Chocolate’은 올해 해당 부문의 유일한 해외 아티스트 작품으로 후보에 오른 데 이어 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데뷔곡 ‘Magnetic’으로 신인상을 차지한 데 이은 2년 연속 수상의 쾌거인 동시에, '홍백가합전', 'FNS가요제' 등 연말 가요제 출연확정과 함께 이들의 현지 성장도를 새롭게 확인하는 포인트로서도 의미가 있다.

아일릿은 소속사를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 ‘Almond Chocolate’을 사랑해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분의 마음을 울리는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일릿은 오는 24일 싱글 1집 ‘NOT CUTE ANYMORE’로 컴백한다. 이들의 신보 발매를 기념하는 팝업은 서울 강남구 케이타운포유 코엑스에서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