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금융교육 우수상 수상...맞춤형 자립지원 프로그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우리금융, 금융교육 우수상 수상...맞춤형 자립지원 프로그램

포인트경제 2025-11-21 10:43:07 신고

금감원 주최 행사서 ‘청년 자립 지원’ 공로 인정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350명 수료

[포인트경제]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20일 열린 '제20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기관부문 우수상(금융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금융 및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우수 프로그램을 겨뤘다.

지난 10월 2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금융특강에서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있다. 지난 10월 2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금융특강에서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자립준비청년 특화 교육 프로그램인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자체 제작한 금융멘토링 워크북을 활용해 올바른 소비습관 파악과 예산 계획 수립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실질적으로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는 만 18~29세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금융멘토링과 저축장려금을 동시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청년들은 온라인 금융 교육을 수료한 뒤 6개월 동안 100만원 이상 적금을 납입하면 200만원의 저축지원금을 추가로 받는다. 이를 통해 총 300만원 이상의 실질적인 자립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현재까지 350명이 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금융특강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보호 종료된 자립준비청년들이 금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외에도 시니어 맞춤형 디지털 금융교육 사업인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사용법, 모바일 뱅킹, 금융사기 예방법, 챗GPT 활용법 등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을 제공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