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복합공간...미래형 도시 기반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정장선 평택시장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복합공간...미래형 도시 기반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

뉴스로드 2025-11-19 07:38:20 신고

정장선 시장(왼쪽 세 번째)이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 
정장선 시장(왼쪽 세 번째)이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 

 

[뉴스로드] 평택시는 지난 17일 청북 현곡리 일원에 기아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

평택시와 기아는 지난 7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전략적인 협업 관계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시는 사업수행에 필요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기아는 신규 사업장 부지 선정에 있어 평택시를 우선 고려하며 기아의 부품 협력사를 평택시 내로 투자 유치하기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내용이다.

이 시설은 산업·문화·관광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교통수단(모빌리티)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부지 내에는 개방형 녹지와 공원, 반려동물 공원(펫 파크), 모빌리티 테마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인근 평택휴게소와 연계해 접근성과 이동 편의성을 강화하여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생활형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외부 방문객 유입이 기대됨에 따라 지역 상권의 활성화와 함께 다양한 경제적 파급효과도 확대될 전망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시민과 방문객이 체험·휴식·문화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복합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산업과 관광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형 도시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약 19천 평 부지에 마련된 해당 시설은 기아가 20223월부터 총 1182억 원을 투자해 조성한 것으로, 인증중고차와 전기차(EV) 라운지를 포함해 체험 주행 트랙, 산책로, 반려견 놀이터 등 다양한 시민 편의시설이 갖춰진 복합 체험형 공간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