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장특징주]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클라우드플레어, 인튜이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전장특징주]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클라우드플레어, 인튜이트

이데일리 2025-11-19 01:11:24 신고

[이데일리 이은주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FT)와 엔비디아(NVDA)가 앤트로픽(Anthropic)과 대규모 전략적 협력을 체결하며 AI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인베스팅닷컴은 앤트로픽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에서 클로드(Claude) 모델을 대규모로 확장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300억달러 규모의 애저 컴퓨팅 자원 구매를 약속했다고 전했다.

엔비디아와 앤트로픽은 처음으로 심층 기술 협력 관계를 구축해, 클로드 모델을 엔비디아의 차세대 GPU 아키텍처에 최적화하고 향후 하드웨어 설계에도 앤트로픽 요구를 반영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양사의 기존 협력 범위를 확장해 Azure 사용자들에게 대표 모델을 제공하고 이로써 클로드는 3대 클라우드 플랫폼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유일한 대형 언어모델로 자리 잡게 될 예정이다.

또 양사는 앤트로픽에 대한 직접 투자도 진행한다. 엔비디아는 최대 100억달러, 마이크로소프트는 최대 50억달러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전세계 빅테크들이 초대형 모델과 초대형 컴퓨팅 인프라 확보 경쟁으로 진입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분수령으로 평가된다.

초대형 파트너쉽 발표에도 현지시간 오전 11시 10분 기준 엔비디아 주가는 2.81% 하락한 181.36달러에,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3.66% 하락한 489.07달러에 거래 중이다.

클라우드플레어(NET)가 18일(현지시간) 대규모 서비스 장애를 겪으며 같은시간 2.36% 하락한 197.47달러에 거래 중이다. 이로 인해 오픈AI의 챗GPT, 일론 머스크의 플랫폼 엑스(구 트위터) 등 다수 글로벌 서비스가 동시에 접속 오류를 겪었다.

CNBC에 따르면 클라우드플레어 측은 현지시간 이날 오전 6시20분경 ‘비정상적인 트래픽 급증’이 특정 서비스에서 발생해 네트워크 상 일부 트래픽이 오류를 일으켰다고 밝혔다. 회사는 “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으며, 모든 인력이 투입돼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전 세계 기업들이 사용하는 핵심 인터넷 인프라 기업으로, 웹사이트 트래픽 관리·보안·DDoS 공격 방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튜이트(INTU)가 오픈AI(OpenAI)와 수년간 1억달러 이상을 투입하는 신규 계약을 체결하며, 터보택스·퀵북스 등 금융 앱 전반에 ChatGPT 기반 AI 기능을 확대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인튜이트는 ChatGPT 내부에서 자사 앱을 직접 사용해 재무 데이터를 조회·처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며, 해당 발표 직후 주가는 같은시간 0.66% 상승한 650.27달러에 거래 중이다.

양사는 인튜이트의 금융 데이터·AI 플랫폼과 오픈AI의 대규모 모델을 결합해 재무 자동화와 생산성 향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오픈AI는 향후 1.4조달러 규모의 AI 인프라 투자를 예고하고 있어, 이번 인튜이트 협력은 AI 산업 전반에서 중요한 고객 확보 사례로 평가된다. 사무엘 알트먼 오픈AI CEO는 최근 “올해 연간 매출 런레이트가 200억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며, 2030년까지 “수천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