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데이 이정근기자] 전 세계 인터넷의 대부분이 갑자기 멈췄다. 18일 오후 인터넷 트래픽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웹 기업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ir)에서 대규모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주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접속 불능 상태에 빠졌다.
클라우드플레어의 500 오류(Error code 500)로 인해 웹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한데, 이 메시지는 클라우드플레어 시스템 내부 문제로 서버가 요청을 처리하는데 실패할 때 보이는 오류 코드다.
이번 장애로 소셜미디어 X를 포함해 챗GPT, 클로드 등 AI 서비스는 물론 Canva, 리그 오브 레전드 등 글로벌 게임의 웹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이번 서비스 장애로 인해 많은 웹사이트가 보안이 취약해진 틈을 타 대규모 디도스 공격에 노출될 가능성이 생겼으며, 서비스 불가로 인한 고객 이탈, 구글 등 검색엔진 순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우드플레어측은 장애 발생 직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드플레어의 주가는 현재 장 시작 후 약 4.1% 하락(한국 시간 오후 11시 15분 기준)한 상태로 서비스 장애 해결이 늦어질 경우 주식은 더욱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