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임영웅의 뜨거운 인기 열기가 브라운관으로 이어진다.
티빙(TVING)이 오는 30일 오후 5시,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리는 ‘IM HERO TOUR 2025 – 서울’ 마지막 회차 공연을 독점 생중계한다.
임영웅의 전국투어 ‘IM HERO’는 매 회차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해온 ‘완판 투어’. 이번 투어는 정규 2집 ‘IM HERO 2’ 발표 후 처음으로 펼쳐지는 공연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명곡과 새로운 세트리스트, 압도적 스케일의 무대가 예고되며 팬덤은 물론 대중의 기대도 최고조에 달했다.
이번 티빙 독점 라이브는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에게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전망이다. 임영웅은 티빙이 공개한 스페셜 그리팅 영상에서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하기 위해 준비했다. 티빙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며 “저 임영웅과 함께 할 준비 되셨나요?”라고 직접 생중계를 소개했다. 티빙 가입자라면 별도의 이용권 구매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티빙은 이미 2022년 임영웅 콘서트 생중계를 통해 역대 최고 유료가입기여자수, 실시간 시청 점유율 약 96%(분단위 시점 UV 기준)를 기록하며 ‘임영웅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당시 라이브 채널에서는 14만 건이 넘는 채팅과 현장 인터뷰가 실시간으로 전달되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티빙 관계자는 “최근 라이브 서비스 개편과 ‘같이 볼래?’, ‘팬덤중계’ 등 새로운 기능을 강화하며 라이브 중심의 IP 경험 확장에 나서고 있다”며 “이번 임영웅 콘서트 라이브 역시 더욱 풍부한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