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안에 읽는 기사
블랙 스타킹에 의외로 잘 어울리는 신발 조합
」스타킹를 더 세련되게 만드는 디테일 포인트
」지금 바로 따라할 수 있는 신발·스타킹 스타일링 예시
」가을과 겨울이 찾아왔다는 건, 공식적으로 ‘스타킹 시즌’이 돌아왔다는 뜻! 스타킹를 매일 입는 사람이라면 이 시기엔 이미 옷장의 필수품이 되어 있을 겁니다. 아무리 얇고 낮은 데니어라도, 바람을 막아주고, 추운 날씨에 닭살이 돋는 다리를 가려주는 역할을 하니까요.
최근 몇 시즌 동안은 컬러풀하거나 패턴, 혹은 레이스 스타킹가 유행했지만, 클래식한 블랙 나일론보다 멋스러운 건 없죠. 블랙 스타킹는 거의 모든 종류의 신발과 어울리니까요.꼭 검은색 무릎 부츠나 앵클 부츠에만 국한될 필요는 없습니다. 블랙 스타킹와 새롭게 매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신발 조합이 여기 있으니까요 촌스러움이라고는 1도 없이 세련되어 보일 거라 장담합니다. 지금 바로 시도해보세요!
블랙 스타킹 + 화이트 펌프스
헤일리 비버의 시스루 스타킹과 화이트 힐 매치 | Gilbert Carrasquillo//Getty Images
헤일리 비버가 이번 주에 이 조합으로 등장하면서 ‘90년대’ 트렌드를 완전히 부활시켰습니다. 이 룩을 촌스럽지 않게 소화하려면 비결은 하나입니다. 20 데니어 이하의 얇은 시스루 스타킹와, 약간이라도 굽이 있는 화이트 힐을 매치하는 거죠. 작은 키튼힐이라도 충분합니다.
블랙 스타킹 + 웨스턴 부츠
웨스턴 부츠와 블랙 스타킹의 조합 | Edward Berthelot//Getty Images
블랙 스타킹에 무릎 부츠나 앵클 부츠를 신는 건 익숙하지만, 카우보이 부츠는 어떨까요? 이 조합엔 역시 얇은 시스루 스타킹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불투명한 스타킹보다 훨씬 가볍고 스타일리시해 보이니까요.
블랙 스타킹 + 로퍼
Edward Berthelot//Getty Images
Raimonda Kulikauskiene//Getty Images
프레피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신발 색과 상관없이 블랙 스타킹에 로퍼를 매치해보세요. 요즘 유행하는 ‘양말+구두’ 트렌드가 부담스럽다면, 스타킹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데님 팬츠 밑에 스타킹을 겹쳐 입으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블랙 스타킹 + 애니멀 프린트 슈즈
애니멀 프린트 슈즈와 블랙 타이즈 | Raimonda Kulikauskiene//Getty Images
표범무늬, 젖소무늬, 호랑이 줄무늬, 얼룩말 패턴까지! 애니멀 프린트는 2025 F/W 시즌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프린트가 블랙이나 브라운 계열을 포함하기 때문에 어떤 형태의 신발이든 블랙 스타킹과 잘 어울립니다.
블랙 스타킹 + 스니커즈
로버트 패틴슨의 연인 수키 워터하우스의 스타킹 + 스니커즈 룩 | Ricky Vigil M//Getty Images
수키 워터하우스는 2025년 2월, 스니커즈에 스타킹를 매치해 등장해 화제를 모았고, 8월에도 같은 조합을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완전히 설득당한 정도죠. 그녀의 얇은 스타킹이 새틴 스포츠 쇼츠와 컬러 매치된 운동화를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줬으니까요.
블랙 스타킹 + 발레 플랫
Christian Vierig//Getty Images
Raimonda Kulikauskiene//Getty Images
데니어가 높은 스타킹를 선호한다면, 발레 플랫이 완벽한 선택입니다. 신발의 미니멀한 실루엣 덕분에 두꺼운 블랙 스타킹와도 전혀 답답해 보이지 않거든요. 여기에 블랙 디테일의 아이템, 예를 들어 대비되는 칼라나 가방, 선글라스를 함께 매치하면 전체적인 룩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블랙 스타킹 + 오픈토 힐
Edward Berthelot//Getty Images
“스타킹에 오픈토 신발은 안 된다”고 생각했다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스트랩 샌들이든 피프토 힐이든, 블랙 스타킹와 함께라면 이번 파티 시즌에 완벽하게 어울릴 거예요. 무엇보다 큰 장점은 바로 페디큐어를 안 해도 된다는 것!
블랙 스타킹 + 뮬
의외로 괜찮은 뮬과 시스루 스타킹의 조합 | Valentina Frugiuele//Getty Images
스타킹과 뮬을 함께 신으면 발가락뿐 아니라 뒤꿈치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뮬이 여름 전용 신발이란 고정 관념을 버리세요. 스타킹와 함께라면 계절에 상관없이 멋스럽게 소화할 수 있으니까요.
*Cosmopolitan UK 기사를 신디케이션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원문 보러 가기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