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어비스디아', 애니게임 축제 AGF 출격…"日 팬덤 열기 잇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NHN '어비스디아', 애니게임 축제 AGF 출격…"日 팬덤 열기 잇는다"

모두서치 2025-11-17 10:25:23 신고

사진 = 뉴시스

 


NHN은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어비스디아’가 국내 최대 종합 애니메이션 게임 축제 AGF 2025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지난 8월 20일 일본에 먼저 출시된 ‘어비스디아’는 세계를 오염시키는 검은 공간 ‘어비스 슬릿’과 이를 정화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존재 ‘조율사’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수집형 RPG다. 일본 선출시 당일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AGF 부스에서 ‘어비스디아’는 일본에서 먼저 구축된 팬덤의 열기를 국내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부스 중심에 위치한 스테이지를 필두로 음악, 코스프레, 버튜버와 함께 종합 엔터테인먼트 무대를 조성했다.

프로그램은 3일 간 이용자들이 ‘어비스디아’의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연결될 수 있도록 세계관·캐릭터·OST를 기반으로 기획했다.

매일 오프닝에는 게임의 음악과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디제잉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또 버튜버의 ‘어비스디아’ OST 공연, 인기 코스어들과 함께하는 ‘어비스디아 캐릭터 팬사인회’, 게임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 ‘어비스디아 미션 타임’, 게임 내 보스 피해량으로 순위를 겨루는 ‘어비스 인베이더 랭킹 대전 본선’ 등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어비스디아’는 음악과 고유의 팬덤이 함께 뭉쳐 특별한 서브컬처 감성을 구축해나가고 있다”며 “AGF 2025에서 국내 이용자들과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글로벌에서도 ‘어비스디아’만의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