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트’, 첫 대규모 업데이트...신서버 ‘라그나르’ 오픈 및 ‘아부루 수확제’ 시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키텍트’, 첫 대규모 업데이트...신서버 ‘라그나르’ 오픈 및 ‘아부루 수확제’ 시작

경향게임스 2025-11-12 16:39:30 신고

드림에이지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에 신규 서버 ‘라그나르’를 오픈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아부루 수확제’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제공=드림에이지 제공=드림에이지

게임은 출시 이후 ‘김실장 핫라인’을 중심으로 유저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MMORPG에서 초반 플레이의 피로도를 높였던 조작·전투 흐름을 정비해 전반적인 플레이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성장 구간, 보상 구조, 아이템 거래 환경 등 유저 요구가 집중됐던 핵심 시스템 전반에 개선을 적용했다.
신규 콘텐츠 ‘아부루 수확제’는 ‘버려진 땅’ 내 ‘아부루 마을’에서 진행되는 전 서버 공통 시즌형 이벤트다. 스토리 퀘스트 ‘사절단의 의뢰’, 이벤트 미션 ‘아부루 미션’, 5인 파티 던전 ‘이상 균열’로 구성되며,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경험치는 전용 시즌 패스 ‘아부루 패스’로, ‘아부루 자판기 티켓’은 ‘아부루 자판기’에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월드 보스 ‘샤흐갈’이 추가됐다. 신규 필드 보스 3종이 등장하는 ‘칼바람 황무지’를 비롯해 ‘거인의 정원’ 지역에 신규 사냥터가 개방됐으며, ‘거인의 탑’ 2층 확장과 함께 클랜 레이드 콘텐츠 ‘앙그바르 투기장’에서 신규 보스 ‘할파시암’ 공략이 가능해졌다.
장비 성장 요소도 확장됐다. 보조무기 슬롯이 1개에서 2개로 늘어나고, 신규 사냥터에서 획득 가능한 각 클래스별 보조무기가 추가된다. 코스튬 및 팬텀웨폰은 능력치 적용 장비와 외형 장착 장비가 분리돼 전투 효율과 외형 연출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캐릭터 외형 변경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변경권도 도입됐다.
편의성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거래소가 월드 단위로 통합돼 아이템 수급 폭이 넓어졌으며, 일괄 구매 기능이 추가됐다. UI도 개선되어 소환 화면 잔여 재화 표시, 보물상자·거인의 조각 위치 월드맵 노출 등 탐색 및 수집 편의성이 향상됐다. 이밖에 ‘김실장 핫라인’에서 약속한 개선사항 대부분이 적용됐다.
신규 서버 ‘라그나르’도 오픈했다. 신서버 이용자들은 출석 및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증표로 ‘3성 장비’, ‘코스튬’, ‘팬텀웨폰’, ‘성좌의 가호’, ‘거인의 자판기 티켓’ 등 성장을 돕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드림에이지 김민규 사업실장은 “아키텍트는 이용자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반영하는 운영 기조를 유지해왔으며, 유저와 함께 게임을 만들어가는 라이브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커뮤니티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앞으로 더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