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죽였다' 전소니 "온몸 내던진 주짓수, 다신 하고 싶지 않아요" [인터뷰M]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당신이 죽였다' 전소니 "온몸 내던진 주짓수, 다신 하고 싶지 않아요" [인터뷰M]

iMBC 연예 2025-11-12 00:59:00 신고

배우 전소니가 주짓수에 학을 뗀 사연을 들려줬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배우 전소니는 최근 서울 종로구 모처의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 공개 기념 인터뷰를 가졌다.


지난 7일 공개된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 극 중 전소니는 가정폭력 피해자인 희수(이유미)를 지키기 위해 함께 진표(장승조)를 살인하기로 결심하는 은수 역으로 활약했다.


은수는 본인 내면의 화를 다스리고 건강하게 멘탈을 지키기 위해 오랫동안 주짓수를 배워온 인물이기도. 전소니 역시 은수 역을 소화하기 위해 오랜 시간 주짓수를 연마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심지어 극 중 액션신 역시 대역 없이 직접 소화했다고.


전소니는 "직접 경험해 본 주짓수는 맨살을 부딪히면서 힘과 기술을 경합해야 하는, 정말 기를 쓰고 죽기 살기로 해야 하는 운동이더라. 처음엔 대역을 써야 하나 싶기도 했으나 상대방과 딱 밀착해야 하는 장면이 많다 보니 앵글을 잡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대역 없이 진행하게 됐고, 나 역시 직접 표현하고 싶은 욕심이 있어 직접 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다만 막상 도전해 본 주짓수는 열정과 노력만으로 해낼 수 있는 운동은 아니었다. 신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너무 힘들어 '아 모르겠다'라는 생각으로 온몸을 내던지며 연습에 임했다고.


전소니는 "정말 온몸을 내던지며 촬영에 임했다. 주짓수 신을 이틀간 몰아 찍었는데, 첫 타임엔 아드레날린 때문인지 힘든 줄을 모르겠더라. 테이크를 4~5번 가도 몸이 괜찮아서 힘든 걸 체감하지 못했다. 그러다 촬영 감독님이 잠시 쉬어가야겠다고 하셔서 잠깐 차에 가서 시트에 앉았는데 그대로 30분 동안 기절해버렸다. 있는 힘을 다 쓰면 이렇게 되는구나 싶더라. 뭘 먹고 싶은데 바로 게워낼 것 같아 뭘 먹지도 못하고, 그대로 누워만 있다 촬영장에 복귀했다. 막상 촬영장에 가니 다시 몸이 움직이긴 했지만, 이젠 다신 주짓수는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체력이 아닌 감정적인 어려움은 없었을까. 더욱이 은수는 절친 희수의 가정폭력을 곁에서 지켜보는 인물이었던 만큼 감정 소모가 컸을 터.


하나 전소니는 "감정적인 부분의 경우 현장에 어떤 사람과 함께 있느냐가 큰 영향을 주는데, 이번엔 이유미와 결이 맞아 좋았다. 먼저 내게 다가와 '감정 신을 앞두고 평소 어떻게 있는 편이냐'라고 묻더라. 그래서 슬프고 힘든 상태에서 가장 멀리 있다가 슛에 들어갈 때 몰입하는 게 집중이 잘 된다고 하니 본인도 그렇다고, 너무 다행이라 하더라. 작품이 이미 어두운데 배우까지 그러면 모든 사람이 영향을 받을 거라고, 그러지 않아 다행이라고 해서 안심했다. 카메라가 돌 때를 제외하곤 서로 소니와 유미로서 있으려고 했고, 함께한다는 마음이 든든해서인지 힘들거나 괴로운 부분은 없었다"라고 말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