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는 ‘BMW BEV MEMBERSHIP(BMW BEV 멤버십)’이 운영 6개월 만에 누적 참여 2,5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인 전기차 시승 멤버십 프로그램 BMW BEV 멤버십은 총 230대의 BMW 전기차가 투입된 대규모 프로젝트다. BMW 전기차를 통해 브랜드 핵심 가치인 ‘운전의 즐거움’을 온전히 경험하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주행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전기차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5월부터 BMW 신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BMW i5, i4, iX1, iX2 등 4종의 대표 전기차 모델로 구성해 세단부터 SUV까지 폭넓은 시승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운영 개시 이후 10월까지 BMW BEV 멤버십을 이용자 수는 총 2,518명에 달했고, 만족도는 5점 만점 기준 4.58점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BMW BEV 멤버십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는 2,084명의 응답자 중 84%가 BMW 전기차 시승 후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고 답했다. 이는 BMW BEV 멤버십이 단순한 시승 체험을 넘어 전기차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용자의 기존 보유 차 유형을 분석한 결과, 내연기관 차는 전체의 약 79%를 차지해 전기차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층의 참여가 활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는 가솔린이 1,436건으로 가장 많았고, 디젤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따랐다. 지역별은 서울 강남이 전체의 19.7%로 가장 높았고, 경기 남부(15.8%), 부산(11.6%) 및 경기 북부(11.6%)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BMW BEV 멤버십은 BMW 신차 구매자가 대상이고, 프로그램 체험을 희망하면 ‘BMW 밴티지(Vantage)’ 모바일 앱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시승 일정은 총 6박 7일이며 시승 기간 동안 발생하는 차량 충전 비용, 하이패스 비용 및 보험료는 BMW 코리아가 전액 부담한다(단, 사고 시 자기부담금은 개인부담).
시승 차는 전국 BMW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BMW 차징 허브 라운지 등 총 20개 지점을 통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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