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PvPvE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멈춤 표시를 찾아볼 수 없는 끝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출시 후 점차 하향 곡선을 그리는 것이 일반적인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지표가 여타 게임과는 정반대의 궤적을 그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아크 레이더스’
‘아크 레이더스’는 주말 간 쏟아진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게임의 출시 후 스팀 최다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을 새로 썼다. 10일 ‘아크 레이더스’는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46만 명을 기록했다. 출시 첫 주 주말 기록한 최다 35만 명 기록을 약 일주일 만에 10만 명 이상 늘린 수치로, 연일 거세지는 게임의 기세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46만 명 기록은 스팀 내 대표적인 슈터 장르 인기작 ‘배틀필드6’의 기록을 넘어섰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같은 날 ‘배틀필드6’의 최고 기록은 약 44만 명이다. ‘배틀필드6’는 지난 10월 10일 출시된 후 스팀 최다 74만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 출시 3일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7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이번 분기 최고 흥행 신작에 해당한다.
▲ ‘아크 레이더스’ 출시 후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지표 변화(사진=스팀DB)
‘아크 레이더스’의 꾸준한 동시 접속자 수 지표 상승은 여타 장르 게임들과는 정반대의 사례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아크 레이더스’는 10월 30일 출시 첫날 스팀서 약 26만 명 기록을 작성했으며, 2일 35만, 8일 41만, 10일 46만 등 꾸준한 성장을 일궜다.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경우 출시 극 초반에 가장 큰 관심을 얻는 것과 달리,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이후 이용자들 사이의 입소문을 타고 점점 더 인기를 끌어 올리고 있다는 것을 잘 확인할 수 있다. ‘배틀필드6’의 최고 기록 74만 명 역시 출시 첫날 작성한 기록으로, 이후 최저 약 31만 명까지 하향 곡선을 그린 바 있다.
‘아크 레이더스’는 현재 대형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로, 이번 46만 기록보다 더 높은 지점까지 도달할 가능성도 남아 있는 상태다.
▲ 11월 10일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한편,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 10월 30일 PS5,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