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특징주]바이두, 차세대 AI 수혜주…투자의견 상향-도이체방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美특징주]바이두, 차세대 AI 수혜주…투자의견 상향-도이체방크

이데일리 2025-11-07 22:28:32 신고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도이체방크가 중국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바이두(BIDU)에 대한 투자의견을 상향했다. 차세대 인공지능(AI) 발전 속 주요 수혜 기업 중 하나라는 분석이다.

7일(현지시간) 도이체방크는 바이도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 ‘보류’에서 ‘매수’로 높였다. 목표가 역시 기존 88달러에서 156달러로 두 배 가까이 올렸다. 이는 전날 종가 기준 23% 상승 가능한 수준이다.

가장 주목한 부분은 AI다. 바이두의 다음 단계 성장을 AI가 주도하리라는 것이다. 레오 치앙 도이체방크 애널리스트는 “바이두는 클라우드 컴퓨팅, 로보택시, 지능형 검색, AI 칩 등 선도적인 AI 사업군을 구축했다”면서 “전반적으로 이런 AI 사업들이 바이두의 다음 단계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요 AI 동력으로는 AI 클라우드를 포함해 바이두의 로봇택시 플랫폼인 아폴로 고(Apollo Go)를 높게 평가했다.

다만 단기적으로 광고 문제로 수익 창출이 감소하면서 2025 회계연도 총 매출이 전년 대비 3%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같은 기간 클라우드 매출은 전년 대비 23% 증가할 것으로 봤다.

치앙은 “2026 회계연도 이후를 전망해 보면 총 매출 성장세가 반전될 것”이라면서 “검색 혁신의 영향이 사라지고 상담원과 디지털 인력의 수익화가 증가함에 따라 광고 수익이 점진적으로 안정화되고, 클라우드 매출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AI 칩 출하량 급증과 로보택시 수익화 가능성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두 주가는 이날 오전 8시27분 현재 개장전 거래에서 전 거래일 대비 0.98%(1.24달러) 내린 125.8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두 주가는 올 들어서 전날까지 51%나 올랐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