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넥슨이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Online’의 한국 대표팀이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 ‘FC 프로 페스티벌 2025’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을 포함한 4개국 대표 프로게이머, 크리에이터, 일반 이용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쟁과 교류를 펼치는 글로벌 축구 e스포츠 축제로, 한국 대표팀에는 DRX ‘Chan’ 박찬화와 T1 ‘Ofel’ 강준호가 출전한다.
한국 대표팀, 베트남 호치민서 글로벌 무대 나선다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한국 대표팀이 11월 6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리는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 ‘FC 프로 페스티벌 2025’에 출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EA가 주최하는 글로벌 규모의 오프라인 페스티벌로, 한국·중국·태국·베트남 4개국의 프로선수, 크리에이터,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국가대항전과 이벤트 매치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올스타’ 토너먼트서 한국의 자존심 DRX ‘Chan’, T1 ‘Ofel’ 출전
행사의 첫날인 11월 6일에는 각국 대표 프로선수 2인으로 구성된 국가대표팀이 총상금 2만 달러를 놓고 2대2 팀전 방식의 ‘올스타’ 토너먼트를 벌인다.
한국 대표로는 ‘2025 FSL 서머’ 결승 진출자 DRX ‘Chan’(박찬화)과 T1 ‘Ofel’(강준호)이 출전, 치열한 실력 대결을 예고했다.
이어 11월 7일에는 프로선수 1명, 크리에이터 2명, 이용자 1명으로 구성된 ‘내셔널 챌린지’가 열린다.
한국팀은 박찬화를 비롯해 크리에이터 ‘제독신’(박준효), ‘국호형’(이호), 이용자 GEN CITY ‘Nova’(이민석)로 팀을 꾸려 총상금 4천 달러를 두고 맞붙는다.
생중계·이벤트로 팬들과 소통 강화
넥슨은 이번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온라인 생중계 이벤트를 마련해 팬 참여를 유도한다.
‘FC 온라인’ 공식 유튜브 생중계 화면에 노출되는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BP(게임 내 재화)와 선수팩을 지급하며, SOOP 채널에서는 시청자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증정하는 ‘드롭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FSL’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응원 댓글 이벤트를 통해 추가 경품을 제공한다.
대회 주요 일정과 이벤트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SOOP 채널, ‘FSL’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FC 프로 페스티벌 2025’는 글로벌 이용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FC 온라인의 진정한 축구 e스포츠 문화를 체험하는 자리”라며, “한국 대표팀이 세계 무대에서 뛰어난 경기력으로 존재감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