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글로벌 e스포츠 도시로 도약… 태국 교수단 32명 방문해 국제 교류 ‘본격 시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포천시, 글로벌 e스포츠 도시로 도약… 태국 교수단 32명 방문해 국제 교류 ‘본격 시동’

STN스포츠 2025-11-06 12:13:36 신고

3줄요약

[STN뉴스] 이윤 기자┃경기도 포천시가 글로벌 e스포츠 허브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지난 4일 태국 방콕의 공립대학 수안수난드하 라자팟(SSRU) 교수단을 비롯한 e스포츠 전문가 연수단 32명이 포천을 방문해 e스포츠 교류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포천시가 추진 중인 ‘한탄강 e스포츠 밸류체인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연수단은 포천 비즈니스센터 내 에프엔 포천(FN Pocheon) 부트캠프에서 세미나와 실습형 연수를 진행하며 e스포츠ㆍ온라인 드론레이싱 활성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 “현장 속으로”… 한탄강 밀리터리 서바이벌장, 차세대 경기장으로 점검

연수단은 이어 향후 e스포츠 경기장으로 활용될 예정인 한탄강 밀리터리 서바이벌장을 방문해, 현장 대회 운영과 관광 연계 가능성을 직접 점검했다.

시는 한탄강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무대로 한 ‘e스포츠·관광 복합형 대회’를 정기 개최해 국내외 프로·아마추어팀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 “창단 첫해 월드컵 진출”… 에프엔 포천, 지역 대표팀으로 급부상

지난 8월 에프엔 이스포츠(FN Esport) 프로게임단과 협력해 지역 연고 프로팀 ‘에프엔 포천’을 창단했다.

에프엔 포천은 창단 첫해부터 ‘2025 사우디 e스포츠 월드컵’ 한국 대표팀으로 진출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또 10월 열린 한탄강 세계드론제전에서는 에프엔 이스포츠와 협업해 피파 모바일 대회, 유튜버 팬사인회, 캐릭터 코스프레 이벤트 등을 진행해 e스포츠와 드론산업을 결합한 ‘포천형 신성장 콘텐츠 산업’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 “포천을 글로벌 e스포츠 메카로”… 국제 교류·청년 일자리 확대

에프엔 이스포츠 김옥순 이사장은 “포천을 글로벌 e스포츠의 메카로 만들겠다”며 “내년에는 태국뿐 아니라 중동 국가의 대학·기관과도 협력해 포천에서 국제 연수 프로그램과 대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팀 훈련–대회 운영–관광을 하나로 잇는 ‘포천형 e스포츠 가치사슬(밸류체인)’을 정착시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체류형 관광 활성화로 연결시키겠다”며 “한탄강을 중심으로 산업과 관광, 문화가 융합된 새로운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포천시
태국 방콕의 공립대학 수안수난드하 라자팟(SSRU) 교수단을 비롯한 e스포츠 전문가 연수단 32명이 교류 협력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포천시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윤 기자 leeyun@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