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은행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KB굿잡 취업학교 18기'를 운영하며 지원에 나섰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진행되며, 약 1,900여 명의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한 역사를 자랑한다.
'KB굿잡 취업학교'는 2016년부터 운영되어 오며, 학생들에게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전 과정을 전담 컨설턴트와 함께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18기 과정에는 1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이틀간의 캠프를 통해 입사지원서 작성법, 자기소개서 컨설팅, 유형별 면접 전략, 실전 모의면접 등 실무 중심 교육을 받았다.
캠프 종료 후에도 각 교육생에게 전담 컨설턴트를 매칭하여 6개월간 맞춤형 컨설팅과 정기 진로상담, 우수기업 취업 매칭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학생들이 취업 성공의 방향을 잡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을 고용노동부와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프로 예비 사회초년생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취업 성공의 방향을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실질적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