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안에 읽는 요약 기사
✓ ‘굿뉴스’ 홍경, ‘마지막 썸머’ 이재욱,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까지,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남주 3인!
✓ 남친룩의 정석, 홍경·이재욱·장기용의 사복 패션을 소개한다.
넷플릭스 〈굿뉴스〉, KBS2 〈마지막 썸머〉,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으는 〈키스는 괜히 해서!〉까지 매주 새로운 ‘랜선 남친’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작품 속에서는 몰입감 넘치는 연기로, 현실에서는 설레는 사복 스타일로 눈길을 사로잡는 배우들. 드라마 밖 현실 속 ‘남주룩’의 정석을 완성 중인 배우들의 사복 스타일링을 함께 살펴보자.
〈굿뉴스〉 홍경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1위에 오른 〈굿뉴스〉. 이 작품에서 홍경은 자연스러운 연기와 영어, 일본어까지 수준급으로 구사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블랙코미디 장르의 영화 〈굿뉴스〉는 1970년대, 납치된 비행기를 착륙시키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수상한 작전을 그린다. 홍경은 그 안에서 얼떨결에 중대한 임무를 맡게 된 엘리트 공군 관제사 서고명 역을 맡았다.
홍경이 주목받은 건 연기력만이 아니다. 일상 속 사복 스타일링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기본 티셔츠와 셔츠만으로 ‘꾸안꾸’의 정석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의 ‘남친룩 참고서’로 활약하고 있다.
{ 홍경 – 흰 티셔츠 = 0 }
@bluecages
@bluecages
홍경의 스타일에서 ‘흰 티셔츠’는 빠질 수 없는 핵심 아이템. 그의 룩은 언제나 흰 티셔츠와 깔끔한 스니커즈의 조합으로 완성된다. 슬렌더한 체형에 잘 어울리는 자연스럽게 흐르는 티셔츠의 질감과 실루엣을 선택해, 스키니진부터 화이트 진, 나일론 팬츠까지 자유롭게 매치한다. 무심히 걸친 듯하지만, 특유의 훈훈한 분위기와 여유로움은 감출 수 없다.
{ 홍경이 기본 티셔츠만 입어도 심심하지 않은 이유 }
@management_mmm
@management_mmm
@bluecages
기본 화이트 티셔츠를 즐겨 입지만, 홍경의 룩은 결코 밋밋하거나 단조롭지 않다. 그 비결은 센스있는 액세서리 매치에 있다. 홍경은 옷을 하나 사면 질릴 때까지 입는 스타일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대신, 심플한 아이템으로 변주를 주어 룩의 무드를 새롭게 만든다. 넥라인에 따라 길게 늘어진 목걸이로 무심한 매력을 드러내거나, 볼캡으로 귀여운 남친룩을 완성하기도 한다.
{ 포인트 활용의 달인! }
사진/ 유튜브 '짠한형' 캡처
사진/ 유튜브 '짠한형' 캡처
홍경이 늘 흰 티셔츠만 고집하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과감한 패턴이나 컬러 아이템을 선택해 자신만의 패션 감각을 드러낸다. 유튜브 〈짠한형〉 출연 당시에는 알록달록한 아가일 패턴 니트에 반짝이는 로에베 팬츠를 매치해 수줍은 성격과는 상반된, 강렬한 스타일로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공식석상은 물론, 개인 SNS 속에서도 핑크나 진한 블루 같은 과감한 컬러의 스타일링으로 패션을 향한 그의 애정을 엿볼 수 있다.
〈마지막 썸머〉 이재욱
사진/ KBS2 공식 홈페이지
사진/ KBS2 공식 홈페이지
출연하는 작품마다 몰입감 넘치는 눈빛 연기로 여심을 사로잡는 배우 이재욱. 그는 평소 패션과 쇼핑을 즐기는 배우로도 유명하다. 임슬옹의 유튜브에서는 직접 쇼핑을 하며 적극적으로 스타일을 고르는 모습이 포착되어 그의 패션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드라마 〈마지막 썸머〉에서는 소꿉친구인 최성은과 함께 첫사랑의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청춘 로맨스를 그린다. 연기만큼이나 스타일에도 진심인 이재욱의 옷장에는 어떤 취향이 담겨 있을까?
{ 아이웨어 하나로, 다채로운 매력 뽐내기 }
@jxxvvxxk
@jxxvvxxk
@jxxvvxxk
@jxxvvxxk
@jxxvvxxk
아이웨어를 애정하는 배우, 이재욱. 그의 SNS에서는 다양한 안경과 선글라스를 매치한 모습이 자주 포착된다. 두꺼운 뿔테 안경부터 보잉 프레임, 스포티한 선글라스까지 스타일은 다양하다. 공통점이 있다면, 어떤 프레임을 선택하든 그의 룩은 한층 더 완성되어 보인다는 것. 미니멀한 착장 위에 아이웨어 하나만 더해도 차분함, 도도함, 예술적인 감도까지 룩마다 전혀 다른 무드를 만들어낸다. 아이웨어는 단순한 액세서리가 아닌, 이재욱 스타일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꾸안꾸’를 표현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포인트이자, 그의 세련된 감각을 보여주는 결정적인 디테일이다.
{ 청청 셋업이 잘 어울리는 키 187cm }
@jxxvvxxk
@jxxvvxxk
@jxxvvxxk
이재욱의 사복 스타일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룩, 바로 ‘청청 셋업’이다.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는 청청 패션이지만, 그는 187cm의 슬림한 실루엣으로 특유의 세련되고 모던한 무드를 완성한다. 화이트 티셔츠를 매치해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하기도 하고, 재킷의 단추를 반만 풀어 배를 살짝 드러내며 그만의 매력을 선보인다. 이재욱의 청청 룩은 단조로움을 벗어나, 디테일 하나로 여러가지 스타일을 연출한다.
{ 후드티로 만드는 남친룩의 정석 }
@jxxvvxxk
@jxxvvxxk
@jxxvvxxk
이재욱은 ‘여자가 좋아하는 심쿵 포인트’를 잘 아는 듯하다. 후드티를 입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그의 매력은 단순한 캐주얼을 넘어선다. 장난스러운 표정과 여유로운 포즈로 귀여움을 더하고, 컬러풀한 후드티부터 빈티지 무드의 디자인, 과감한 패턴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한다. 마치 장난기 가득한 남자친구를 보는 듯한 이재욱의 모습은 보는 이의 미소를 자아낸다.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
사진/ SBS Play
사진/ SBS Play
방영 전부터 안은진과의 새로운 로맨스 코미디 케미로 주목받는 배우, 장기용. 모델 출신다운 길고 단단한 체격, 각이 살아 있는 턱선과 길게 찢어진 눈매는 시크하면서도 묘하게 따뜻한 인상을 완성한다. 도시적이고 남성적인 분위기 속에서도 은근한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장기용은 다양한 스타일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화해내며 패션 감각을 드러낸다.
{ 분명 ‘아버지 룩’이었는데? }
@juanxkui
@juanxkui
@juanxkui
장기용은 러닝부터 등산까지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도회적인 이목구비 덕분일까, 땀에 흠뻑 젖고 헤어밴드로 이마를 드러내도 그의 외모는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평범한 등산 바지와 기능성 재킷, 트레일 베스트, 투박한 등산화까지 분명 아버지의 옷장에서도 볼 수 있는 아이템들이지만, 장기용이 입는 순간 세련된 아웃도어 화보가 완성된다.
{ 운동할 때도, 여행할 때도 비니 마니아 }
@juanxkui
@juanxkui
@juanxkui
장기용의 SNS에서는 그가 비니를 착용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주로 블랙이나 네이비 컬러를 선택해 다양한 룩에 활용하는데, 베이직한 색감 덕분에 어떤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캐주얼한 데일리룩부터 스포티한 무드까지 자유롭게 변주하며, 장기용 특유의 도시적 감각을 더한다. 겨울 필수 아이템인 비니. 이번 겨울에는 장기용의 스타일을 참고해 남자친구의 겨울 패션에 센스를 한 스푼 더하자.
{ 화이트 셔츠가 잘 어울리는 남자 }
@juanxkui
@juanxkui
@juanxkui
@juanxkui
@juanxkui
화이트 셔츠 하나로 다채롭게 스타일링 하고 싶다면, 장기용을 참고할 것. 그는 단추를 살짝 풀어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고, 넉넉하게 흐르는 실루엣으로 세련된 감각을 더하거나, 끝까지 단추를 채워 단정함을 완성하기도 한다. 재킷 컬러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핏과 디테일만으로 충분히 다른 무드를 만들어낸다.
Copyright ⓒ 바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