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게이머 사로잡았다… 스팀 매출·인기 1위 석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게이머 사로잡았다… 스팀 매출·인기 1위 석권

STN스포츠 2025-11-04 20:45:45 신고

4일 ㈜넥슨이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전 세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스팀 글로벌 매출 및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스팀 글로벌 매출 및 인기 게임 1위 달성). /사진=넥슨
4일 ㈜넥슨이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전 세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스팀 글로벌 매출 및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스팀 글로벌 매출 및 인기 게임 1위 달성). /사진=넥슨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넥슨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출시 일주일 만에 스팀 글로벌 매출과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동시에 차지하며 전 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압도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장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스팀 글로벌 1위, 동시 접속 35만 명 돌파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전 세계에서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스팀 글로벌 매출 및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0월 30일 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아크 레이더스’는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5만 4,836명을 기록했다. 또한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4위, 글로벌 매출 1위, 인기 1위를 동시에 달성하며 넥슨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한국,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스팀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해 글로벌 시장을 넘어 아시아권에서도 견고한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매우 긍정적’ 평가, 그래픽·사운드·몰입감 호평

‘아크 레이더스’는 이용자 평가 4만 3,000여 건 중 89%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게이머들은 “그래픽과 사운드 디자인이 영화 수준”이라며 완성도 높은 게임성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또한 트위치에서는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7만 2,816명을 기록해 전체 카테고리 1위에 올랐고, 유튜브에서도 동시 시청자 6만 명을 돌파했다.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인 SOOP과 치지직에서도 각각 2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모으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넥슨이 ‘아크 레이더스’를 통해 보여준 새로운 장르적 시도와 몰입형 콘텐츠가 글로벌 게이머들의 감성을 자극한 결과로 풀이된다.

2025년 로드맵 공개… 신규 맵·콘텐츠 예고

엠바크 스튜디오는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담은 ‘2025년 로드맵’을 공개하며 콘텐츠 확장에 나섰다.

신규 맵 ‘스텔라 몬티스’와 새로운 아크 ‘매트리아크’, ‘슈레더’를 비롯해 눈보라·화염 등 자연환경 요소가 추가된다. 여기에 ‘레이더 덱’ 시스템, 신규 퀘스트, 코스메틱 아이템, 편의성 개선 등 대규모 업데이트도 예고됐다.

알렉산더 그룬달 총괄 프로듀서는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크 레이더스’ 세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폐허가 된 지구에서 펼쳐지는 생존의 서사

‘아크 레이더스’는 폐허가 된 미래 지구 ‘러스트 벨트’를 배경으로, 생존자 ‘레이더’가 되어 기계 생명체 ‘아크(ARC)’와 싸우며 자원을 확보하는 PvPvE 기반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협력과 경쟁을 오가며 생존을 도모하고, 전략적 판단과 팀워크가 중요한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전문가들은 “넥슨이 기존 MMORPG나 슈팅 게임과는 다른 세계관과 몰입 구조를 제시하며 글로벌 게이밍 시장에서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