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시방창업, 지금이 ‘가장 좋은 타이밍’이다… 엔비디아 젠슨 황이 불 지핀 PC방 르네상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피시방창업, 지금이 ‘가장 좋은 타이밍’이다… 엔비디아 젠슨 황이 불 지핀 PC방 르네상스

뉴스로드 2025-11-04 17:57:45 신고

사진제공=아이센스블랙라벨PC존

[뉴스로드] 엔비디아 CEO 젠슨 황(Jensen Huang) 이 최근 방한해 “한국 국민을 기쁘게 할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국내 PC방 산업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그의 방한 이후 GPU(그래픽카드) 공급 안정화 전망과 AI 시대의 기술 진보가 맞물리면서, 업계에서는 PC방 산업이 ‘2차 성장기’를 맞이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젠슨 황은 과거 PC방 문화가 엔비디아 성장의 발판이었다고 밝히며, 한국의 PC방을 “기술과 문화가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평가했다. 실제로 고성능 GPU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게이밍·AI 컴퓨팅 환경이 일상화되면서, PC방은 단순한 게임 공간을 넘어 프리미엄 체험형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곧 피시방창업 시장에도 새로운 기회를 열고 있다. 

그 중심에는 ‘아이센스블랙라벨PC존’이 있다. 2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가진 이 브랜드는, 밝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세련된 조명으로 기존 어두운 PC방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냈다. 혼자 온 고객을 위한 VIP존, 커플을 위한 커플존, 단체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팀존, 장르별 세팅이 적용된 LOL·FPS·FC온라인존, 그리고 이용 후 정돈을 위한 덴탈존까지, 고객 니즈에 맞춘 맞춤형 공간 구성은 체류시간과 재방문율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 

또한 13종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아이센스데스크’는 장시간 이용에도 피로를 줄이고, 자연스럽게 식음료 이용을 유도해 좌석당 매출 향상에 기여한다.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월 평균 순수익 3,500만 원(순수익률 45%), 평균 원금 회수 기간 1~2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정 수익 구조를 입증했다. 

실제로 2024년 공정거래위원회 기준 PC방 프랜차이즈 매출액 1위, 면적당 최고 매출 달성을 기록한 것도 아이센스블랙라벨PC존이다. 본사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최대 2.5억 원 창업 대출 지원, 6,000만 원 상당의 무료 창업 혜택, 4대 보장보험(수익·원금·재창업·최저가 보장) 제도를 운영하며, ‘리스크 없는 창업’을 실현하고 있다. 

아이센스블랙라벨PC존 관계자는 “AI와 GPU 기술의 발전은 PC방 산업의 새로운 기회”라며 “지금은 피시방창업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전했다. 이어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서울 구로 본사에서 열리는 창업설명회에서 수익 구조와 실제 운영 시스템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