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DLC 흥행 ‘눈길’ … K-콘솔 대장주 ‘우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P의 거짓‘ DLC 흥행 ‘눈길’ … K-콘솔 대장주 ‘우뚝’

경향게임스 2025-11-04 10:17:52 신고

지난 2023년 네오위즈가 선보인 ‘P의 거짓’이 게임 본편부터 올해 DLC에 이르기까지 일관적인 찬사와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며 국산 콘솔게임 성공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P의 거짓’은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 돌파로 ‘히트 IP’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IP 차기작은 물론 라운드8 스튜디오의 각종 PC·콘솔 신작 프로젝트에도 기대가 모일 전망이다.
 

▲ ‘P의 거짓: 서곡’ ▲ ‘P의 거짓: 서곡’

네오위즈는 지난 6월 ‘P의 거짓’ 및 DLC ‘P의 거짓: 서곡’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힌 바 있다. 회사 측은 이중 90% 이상이 북미 및 유럽 등 서구권에서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P의 거짓’의 300만 장 돌파에는 올해 6월 7일 출시된 DLC ‘P의 거짓: 서곡’이 큰 힘을 발휘했다. ‘P의 거짓: 서곡’은 작중 과거의 이야기를 그린 확장 DLC로, 완성도 높은 서사와 게임성의 조화가 글로벌 시장의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당시 게임은 메타크리틱 및 오픈크리틱 평점 85점을 획득했으며, 스팀 이용자 평가 역시 ‘매우 긍정적’을 얻었다.
특히, ‘P의 거짓: 서곡’은 최근 영국의 글로벌 게임 시상식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 최고의 확장팩 부문 후보로 이름을 등재, 세계적인 명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위상을 뽐냈다.

‘P의 거짓’은 오는 11월 12일 진행되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도 재차 본상 수상에 도전한다. 지난 2023년 본편 ‘P의 거짓’은 대상을 포함해 각종 기술창작상, 우수 개발자상 등 갖은 부문을 휩쓸며 6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에는 ‘P의 거짓: 서곡’이 각종 부문 수상에 도전한다. 본편이 선보인 완성도 높은 전투에서 각종 새로운 적, 무기의 등장으로 더욱 강렬한 매력을 선보인 것은 물론, 세계관에 더욱 깊게 빠져들 수 있도록 한 몰입도 높은 서사 등 은 부문에서 강점을 뽐낸 ‘P의 거짓: 서곡’이다.
현재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는 ‘P의 거짓’ 차기작과 더불어 복수의 PC·콘솔 신작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국내 게임 업계에서도 각종 PC·콘솔게임 신작 등장이 잦아지는 가운데, 발빠르게 글로벌 히트 IP를 탄생시킨 네오위즈의 향후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일 전망이다.
 

한편, ‘P의 거짓: 서곡’은 지난 6월 7일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현재 시리즈 후속작을 개발 중에 있으며, 본편에서는 ‘오즈의 마법사’를 암시하는 등 동화의 재해석을 재차 예고해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