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주인' 윤가은 감독 전작의 기록 갱신하며 흥행 화력 붙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세계의 주인' 윤가은 감독 전작의 기록 갱신하며 흥행 화력 붙었다!

iMBC 연예 2025-11-02 23:24:00 신고

올해 최고의 한국 영화라는 호평과 함께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윤가은 감독의 신작 '세계의 주인'이 2주차 주말 관객의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며 6만 관객을 돌파했다. [제공/배급: ㈜바른손이앤에이│제작: ㈜세모시, 볼미디어㈜│각본/감독: 윤가은│출연: 서수빈, 장혜진, 김정식, 강채윤, 이재희, 김예창│개봉: 10월 22일]

iMBC 연예뉴스 사진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화제작 '세계의 주인'이 개봉 2주차 주말을 지나며 6만 관객을 돌파해 윤가은 감독의 전작 '우리들'(53,141명)과 '우리집'(56,852명)의 기록을 가뿐히 뛰어넘었다. ‘올해의 한국 영화’로 손꼽히며 언론과 평단,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평을 이끌어낸 영화 '세계의 주인' 이 개봉 첫 주 대비 상영관 수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꾸준한 관객 유입으로 흥행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개봉 첫 주 일요일이었던 10월 26일 16.2%의 좌석판매율을 기록했던 것에 이어, 2주차 수요일인 10월 29일에는 오히려 이를 상회하는 19.1%의 좌석판매율을 달성하며 강력한 입소문 저력을 입증했다. 이어진 2주차 주말(금~일) 동안에는 총 17,724명의 관객을 동원, 주말 평균 좌석판매율 15.4%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의 주인'은 현재 전체 박스오피스 10위 권 내 작품 중 유일하게 5일 연속 두자릿수 좌석판매율을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추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인싸와 관종 사이, 속을 알 수 없는 열여덟 여고생 ‘주인’이 전교생이 참여한 서명운동을 홀로 거부한 뒤 의문의 쪽지를 받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세계의 주인'을 향한 셀럽들의 응원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박보영, 정유미, 전여빈, 강한나, 강예원, 문정희 등 배우들이 자발적으로 영화를 관람한 후 소셜미디어나 소통앱을 통해 영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세계의 주인'을 향한 지지의 마음에 힘을 보태고 있는 것. 그밖에도 김혜수, 송은이, 김태리, 김의성 등 영화계 선후배들이 시작한 ‘릴레이 응원 상영회’가 일반 관객에게까지 퍼져 익명으로 ‘릴레이 응원 상영회’를 진행하고 싶다는 문의가 이어지는 등 '세계의 주인' 을 향한 높은 관심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절대 놓쳐선 안 될 ‘올해의 한국 영화’ '세계의 주인'은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출처 ㈜바른손이앤에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