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과 손잡고 ‘찾아가는 프로젝토리’ 개소… 청소년 창의력의 무대 넓힌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NC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과 손잡고 ‘찾아가는 프로젝토리’ 개소… 청소년 창의력의 무대 넓힌다

STN스포츠 2025-11-02 21:57:50 신고

3줄요약
NC문화재단(이사장 박명진(오른쪽))이 성남문화재단과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NC문화재단
NC문화재단(이사장 박명진(오른쪽))이 성남문화재단과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NC문화재단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NC문화재단이 성남문화재단과 손잡고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성남에 새롭게 선보인다. 내년 1월 개소하는 이 공간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창의 프로젝트의 거점으로,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열린 실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성남에 세 번째 ‘찾아가는 프로젝토리’… 지역 청소년 창의 거점 탄생

NC문화재단(이사장 박명진)은 성남문화재단과 함께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Projectory)’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프로젝토리’는 2020년 서울 대학로에 처음 문을 연 이후 논산, 수원으로 확장된 NC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험하며 배우는 창의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4층에 문을 여는 세 번째 ‘찾아가는 프로젝토리’는 오는 2026년 1월 13일부터 6월 27일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전국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개인·그룹 창작 프로젝트 지원

이번 성남 프로젝토리는 지역 제한 없이 연 나이 10~18세(2008~2016년생)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멤버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가입자는 개인 프로젝트뿐 아니라 그룹 창작활동,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신규 멤버 모집 공고는 11월 중 ‘프로젝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창의력은 경험에서 시작된다… 미래세대 위한 투자

박명진 NC문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5년간 프로젝토리에서 1,300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프로젝트를 완성했다”며 “성남에 새로 문을 여는 프로젝토리가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창의의 경험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C문화재단은 2012년 엔씨소프트 창립 15주년을 계기로 설립된 비영리재단으로, ‘우리 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한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문화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문화·교육·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