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대표이자 방송인인 백종원이 600만 명이 넘는 유튜브 채널을 개편한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본코리아 대표이자 방송인 백종원. / 뉴스1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에는 "안녕하세요. 유튜브 '백종원' 채널 제작진입니다"라는 서두의 글이 올라왔다.
제작진은 "6년간 함께 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11월 3일부터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위해 순차적인 채널 코너 개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해당 채널에는 "외국인들이 깜짝 놀란 한국의 흥! 이게 진짜 안동의 K-페스티벌!"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해당 영상은 조충현 아나운서와 임태훈 셰프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참여해 안동의 먹거리와 탈춤을 체험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는 한 달 만에 영상이 업로드된 것이며, 영상의 댓글은 비활성화된 상태다.
백종원은 요식업 전문 기업인 더본코리아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요리인 겸 방송인으로, 한식과 대중식 뷔페 형식의 외식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그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클라쓰'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요리 노하우는 물론 식당 운영과 외식 산업 전반에 대한 그는 자신의 견해와 경험을 대중에게 보여 왔다.
2018년 개설된 '백종원' 유튜브 채널에서는 음식 레시피, 자사 메뉴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다만 더본코리아가 식품위생법 위반 등 각종 의혹에 둘러싸이면서 유튜브 채널 운영에 문제가 생겼고, 백 대표는 지난 5월 회사 성장에 집중하겠다는 이유로 모든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한 바 있다.
더불어 최근 그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증인으로 채택됐으며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하기도 했다. 지난달 29일 국회와 식품업계 등에 따르면 백 대표는 해외 출장을 사유로 국감에 출석할 수 없다는 사유서를 냈다.
안녕하세요.
유튜브 ‘백종원’ 채널 제작진입니다.
6년간 함께 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11월 3일부터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위해 순차적인 채널 코너 개편을 진행하겠습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