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배움의 길 위에서”…김포교육지원청, 김포 초등 수업나눔한마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배움의 길 위에서”…김포교육지원청, 김포 초등 수업나눔한마당

경기일보 2025-10-30 18:23:26 신고

3줄요약
‘2025 하반기 김포 초등 수업나눔한마당’에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실천 사례들을 공유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2025 하반기 김포 초등 수업나눔한마당’에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실천 사례들을 공유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김포지역 초등학교 교사들이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한혜주)은 지역 내 초등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일상에서 함께 나누는 수업 문화 확산을 위해 ‘2025 하반기 김포 초등 수업나눔한마당’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미래 역량 함양을 위한 수업나눔을 통해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과 더불어 하이러닝 활용 확산을 실현하고자 마련됐으며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수업 공개와 지난 29일 김포그린학교에서 열린 성찰과 공유의 시간 ‘수업나눔의 장’으로 운영됐다.

 

수업 공개에는 신규 교사 및 저경력 교사들을 비롯한 200여명의 교사가 참관, 변화하는 수업 트렌드와 각자의 교육철학 및 수업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된 깊이 있는 수업, 디지털 시대의 하이러닝의 구체적 활용 방안 등을 함께 고민해 보는 실질적인 성찰과 공유가 이뤄졌다.

 

29일 김포그린학교에서 열린 수업나눔의 장에서는 수석교사의 문학으로 만나는 수업 사례발표와 탐구수업 공동체의 질문·탐구·토론 수업에 대한 열정 및 교사로서의 성장과정,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실천 사례 나눔이 이어졌다.

 

수업나눔의 장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번 행사는 학교 현장에서 누구나 고민하는 수업을 함께 나눔으로써 교사로서의 전문성은 물론 무엇보다 공동체로서 함께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 시간”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혜주 교육장은 “이번 초등 수업나눔한마당을 통해 각 학교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의 본질과 일상에서의 깊이 있는 수업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