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데뷔 첫 예능 '아이 엠 복서' 도전! K-복싱 부활 위한 초대형 서바이벌 예고…줄리엔 강·장혁 등 낯익은 참가자 눈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동석, 데뷔 첫 예능 '아이 엠 복서' 도전! K-복싱 부활 위한 초대형 서바이벌 예고…줄리엔 강·장혁 등 낯익은 참가자 눈길

메디먼트뉴스 2025-10-29 11:52:15 신고

 

[메디먼트뉴스 김민기 기자] 세계적인 액션 스타이자 2021년 배우 예정화와 결혼한 마동석이 데뷔 후 처음으로 리얼리티 예능에 도전한다. 다음 달 21일 첫 방송되는 tvN '아이 엠 복서'는 마동석이 직접 설계한 초대형 복싱 서바이벌로, 도파민 터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음 달 21일 밤 11시에 첫 방송될 tvN 예능 '아이 엠 복서'는 30년 경력의 복싱 체육관 관장인 마동석이 K-복싱의 부흥을 위해 설계한 블록버스터급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동네 복싱장 관장에서 '아이 엠 복서'의 마스터로 변신한 마동석의 모습이 담겨 시선을 끈다. 마동석은 "많은 복서분에게 이 무대를 꼭 만들어드리고 싶었다"며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밝혔다.

참가자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연예인 싸움 랭킹 1위로 알려진 줄리엔 강, 전 UFC 파이터 정다운, 전국체전 14연패를 기록한 복싱 귀신 김동회를 비롯해 배우 장혁, 개그맨 윤형빈, 크리에이터 오존, 해군특수전전단(UDT) 출신 육준서 등 낯익은 얼굴들이 대거 공개되어 기대를 모은다.

'아이 엠 복서'는 압도적인 스케일로도 눈길을 끈다. 제작진은 메인 매치가 펼쳐지는 1,000평 세트와 복싱 GYM 500평 세트를 사용한다고 소개했다.

특히 "매번 달라지는 메인 매치에 맞춰 약 2주의 기간 내로 매번 대규모 세트를 설치하고 해체한다"며, "첫 번째 메인 매치를 위한 세트의 경우 준비부터 제작 완료까지 약 2달이 소요됐다"고 설명해 블록버스터급 제작 규모를 짐작하게 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밀리터리 서바이벌 '강철부대'를 성공시킨 이원웅 PD와 넷플릭스 '피지컬: 100'의 강숙경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링 위에서 펼쳐지는 자신과의 싸움이자 모든 것을 내려놓고 벌이는 K-복싱 서바이벌에 글로벌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