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8일 서울 강남구 본부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제20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선거 입후보안내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12월 17일 실시되는 선거를 앞두고 입후보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선거 관련 절차와 규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28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가 오는 12월 17일 치러질 제20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선거를 앞두고 입후보 절차 등을 설명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피선거권, 예비후보자 및 후보자 등록 신청 방법, 선거절차, 선거운동 방법과 제한·금지행위 등에 관한 사항이 상세히 안내됐다. 예비후보자 등록은 11월 4일부터 12월 1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탁선거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서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 후보자 등록은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한 경우 전화와 문자 등을 활용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이번 선거는 새마을금고법에 따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해 공정하게 치러진다. 12월 17일 투표와 개표 절차를 거쳐 최종 당선자가 결정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엄정한 관리 아래 선거가 진행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