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책스케이프’ 여행지 따라 떠나보아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독서의 계절, ‘책스케이프’ 여행지 따라 떠나보아요!

투어코리아 2025-10-28 09:29:19 신고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독서의 계절, ‘책 읽는 여행’이 뜬다. 문학 작품 속 도시나 유명 서점·도서관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새로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

실제로, 스카이스캐너가 최근 한국인 여행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행객 10명 중 4명(41%)은 여행 중 독서 시간이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응답자 63%는 문학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여행 상품을 예약했거나 고려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미래에 가장 떠나보고 싶은 문학 여행으로는 ‘책에 언급된 여행지 방문(36%)’, ‘유명 서점·도서관 방문(31%)’, ‘소셜 미디어에서 본 책 관련 장소 방문(25%)’이 꼽혔다.

이에 스카이스캐너가 독서와 여행을 결합한 ‘책스케이프(책+Escape)’ 여행지와 독서여행을 계획하기 위한 스카이스캐너 활용 팁을 소개한다.

#고즈넉한 도시에서의 인문학 여행,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이 가로지르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는 예술과 낭만이 어우러진 헝가리의 인문학적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 사진-스카이스캐너
헝가리 부다페스트 / 사진-스카이스캐너

부다 왕궁, 어부의 요새, 세체니 다리 등 고풍스러운 매력을 담은 명소에서 독서와 사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부다페스트에서 기차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줄러(Gyula)는 2025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크로스너호르커이 라슬로의 고향으로, 작은 마을을 거닐며 작가의 성장 배경과 작품 세계를 한층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다.  

골목 서점과 만화 박물관으로 떠나는 독서 탐방, 일본 교토

감성과 전통의 도시 교토에서는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독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골목 사이에 자리한 아기자기한 독립 서점부터 일본의 유명 대형 서점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독서를 즐기며 현지 독서 애호가들과 교류할 수 있다. 또한 교토 국제 만화 박물관에서는 만화의 역사와 체험 코너를 비롯해, 수만 권에 이르는 일본과 해외 작품을 관내 어디서나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일본 교토/사진-스카이스캐너
일본 교토/사진-스카이스캐너

현지 독서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즐기기, 대만 타이베이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에서는 일상 속의 독서를 만끽할 수 있다.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한 도심의 대형 서점에서는 현지의 독서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타이베이 근교에 위치한 온천마을 베이터우에서는 자연 속 친환경 도서관으로 유명한 타이베이 베이터우 공공도서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진정한 ‘책스케이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대만 타이베이/사진-스카이스캐너
대만 타이베이/사진-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 여행 전문가 제시카 민은 “작년 한국의 소설가 한강이 아시아 여성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올해에도 새로운 수상자 발표가 이어지며 전 세계적으로 문학과 독서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 속 일명 ‘인터스텔라 도서관’으로 유명한 바스콘셀로스 도서관이 있는 멕시코 시티가 최근 발표한 스카이스캐너 ‘트래블 트렌드 2026’에서 가성비 여행지 4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지 라이프스타일과 독서 문화에 빠져들 수 있는 다양한 ‘책스케이프’ 여행지로 떠나보실 것을 추천한다”며 “여행지에 대한 더 많은 영감을 받고 싶다면 스카이스캐너 앱에서 AI 기반 여행지 추천 기능 ‘퍼스널 검색’을 활용할 수 있다. ‘가을 독서 여행’, ‘책 읽기 좋은 해외 도시’ 등 키워드를 입력하면 맞춤형 여행지와 해당 여행지로 떠나는 항공권 시작 가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카이스캐너 앱에서 퍼스널 검색을 통해 맞춤형 여행지와 항공권 시작 가격을 알 수 있다/사진-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 앱에서 퍼스널 검색을 통해 맞춤형 여행지와 항공권 시작 가격을 알 수 있다/사진-스카이스캐너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