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강유석, 아이유 동생→이종석 동료→이번엔 스크린 접수한다(종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단독] 강유석, 아이유 동생→이종석 동료→이번엔 스크린 접수한다(종합)

iMBC 연예 2025-10-28 06:00:00 신고

아이유의 동생, 이종석의 동료로 호연을 펼치며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배우 강유석. 이번엔 영화 '여섯 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으로 스크린 접수에 나선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8일 iMBC연예 보도를 통해 강유석의 '6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감독 김정훈) 출연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를 모았다.

'6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은 아사쿠라 아키나리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일본에서도 영화화돼 큰 주목을 받았다. 한국판은 글로벌 IT기업의 최종 면접에 오른 여섯 명의 지원자가 단 한 명의 합격자를 가리기 위해 벌이는 치열한 심리 게임을 그린다. 치밀한 설정과 숨 막히는 전개로 '두뇌 심리 서스펜스' 장르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영화진흥위원회의 중예산 한국영화 제작지원 사업으로 10억 원의 제작비를 지원받은 기대작이다. 앞서 본지 보도를 통해 강유석을 비롯해 곽동연, 신승호의 출연이 알려지며 '황금 라인업'이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강유석은 극 중 이희찬 역을 맡았다. 희찬은 경영학 전공의 취업준비생으로, 스피라 링크스의 마케팅·기획 직군에 지원한 인물이다. 빠른 계산 능력과 전략적 사고, 분석적인 언변으로 토론에서 팀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획형 리더'로 활약한다. 이외에도 곽동연은 공대 출신의 내향형 천재 전요한을, 신승호는 유머러스한 분위기 메이커 백승빈을 연기한다.

한예종 출신 배우 강유석은 2018년 OCN 드라마 '신의 퀴즈: 리부트'로 데뷔한 이후 '사의 찬미', '낭만닥터 김사부2', '스타트업', '법쩐', '택배기사' 등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를 선보였다. 또한 영화 '구직자들', '괴기맨숀', '낯선 여름', '아부쟁이' 등을 통해 스크린 경험을 쌓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강유석이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은 계기는 넷플릭스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였다. 극 중 그는 애순(문소리)의 아들이자 금명(아이유)의 동생 양은명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공부에는 관심이 없는 사고뭉치지만, 철없어 보이는 행동 속에 숨겨진 속 깊은 면모를 다정하고 유쾌하게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능청스럽고 현실감 있는 연기로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는 평가다.

이후 강유석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 주인공 엄재일 역을 맡아 대세 행보를 이어갔다. 극 초반 어리숙한 1년 차 레지던트였던 그는 회를 거듭할수록 환자는 물론 까다로운 조준모 교수(이현균 분)의 마음까지 움직이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김사비(한예지)와의 풋풋한 로맨스 라인 역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서초동'에서 보여준 생기 있는 연기톤 또한 호평을 받았다. 극 중 강유석이 연기한 조창원은 경력 4년 차 변호사로, 사무실 안팎을 종횡무진하며 법조 타운의 '무드메이커'로 활약하는 인물이다. 강유석은 조창원의 다층적인 면모를 섬세하게 담아내며 단순한 텐션 메이커를 넘어 극 전체의 감정선을 유연하게 이끌었다. 안주형을 연기한 선배 이종석과의 호흡도 상당했다. '어쏘 변호사 5인방' 속해 직장 동료이자 밥 친구로 매일 점심을 함께 먹고, 서로의 고민이나 일상도 공유하는 관계로 묘사된 두 사람이다.

이처럼 브라운관에서 메인급 배우로 자리매김한 강유석에게 '6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은 중요한 변곡점이 될 전망이다. 여러 드라마를 통해 두터운 팬층과 연기력을 입증한 그가 이번엔 스크린으로 금의환향하는 것. 강유석이 어떤 활약으로 작품의 밀도를 더하고 흥행을 이끌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연예 DB | 사진출처 저스트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티빙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