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엎드려!" 강인함과 우아함 갖춘 2세대 텔루라이드 렌더링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팰리세이드 엎드려!" 강인함과 우아함 갖춘 2세대 텔루라이드 렌더링 공개

더드라이브 2025-10-27 17:06:55 신고

▲ 2세대 기아 텔루라이드 예상 렌더링 <출처=갓차>

기아가 2027년형 올 뉴 텔루라이드의 글로벌 정식 공개를 앞두고 첫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다음 달 21일 열리는 ‘2025 로스앤젤레스 오토쇼(Los Angeles Auto Show)’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인 신형 텔루라이드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은 수상을 기록한 1세대 모델의 성공을 잇는 완전변경 2세대 모델이다.

티저 공개 이후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 ‘Gotcha Cars’는 보다 구체적인 비공식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신형 텔루라이드의 디자인 방향성을 한층 더 명확히 보여줬다.

▲ 신형 텔루라이드 티저 이미지 <출처=기아>

# 오퍼짓 유나이티드’ 철학 담은 대형 SUV의 진화

기아는 이번 신차에 자사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했다.

이는 자연과 기술, 강인함과 우아함 사이의 조화를 추구하는 디자인으로 신형 텔루라이드의 전체적인 형태에 강렬하게 드러난다.

먼저 전면부는 직각형 숄더라인과 대형 보닛, 그리고 수직형 LED 라이트 시그니처가 조화를 이루며, 붉은색과 황색 계열이 섞인 얇은 광선형 조명 디자인이 미래지향적 인상을 준다.

▲ 2세대 기아 텔루라이드 티저 <출처=기아>

측면부는 미국 콜로라도 텔루라이드 마을과 로키산맥의 거친 실루엣에서 영감을 받았다. 삼각형 펜더 라인은 다이아몬드의 단면을 연상시키며, 강인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표현한다.

상승하는 벨트라인과 전방으로 기울어진 D필러는 정지 상태에서도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전달한다.

# ‘플로팅 루프’와 근육질 실루엣

D필러에는 검은색 인서트(insert)를 적용해 루프가 공중에 떠있는 듯한 ‘플로팅 루프(floating roof)’ 효과를 연출했다.

▲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포착된 기아 차세대 텔루라이드 스파이샷 <출처=코리안카블로그>

또한, 넓게 돌출된 펜더와 유려한 차체 곡선은 근육질의 강인함과 고급스러운 우아함의 균형을 이룬다.

기아 관계자는 “텔루라이드는 단순한 SUV가 아니라, 기아 디자인 혁신의 상징이자 북미 시장에서 브랜드의 위상을 확립한 모델이다”라고 정의했다.

# 파워트레인 변화

2세대 텔루라이드는 완전히 새로워진 플랫폼과 전자식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적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 제원과 인테리어 구성,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다음 달 20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에 열리는 LA오토쇼 기아 공식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기아는 신형 텔루라이드를 통해 SUV 디자인·기술·성능의 경계를 재정의하며, 브랜드 혁신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co.kr

Copyright ⓒ 더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