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 모빌리티쇼 2025] LS 콘셉트부터 ES 풀체인지까지, 렉서스의 주요 전시 모델 미리보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팬 모빌리티쇼 2025] LS 콘셉트부터 ES 풀체인지까지, 렉서스의 주요 전시 모델 미리보기

M투데이 2025-10-27 16:32:06 신고

렉서스 LS 콘셉트 티저 (출처=렉서스)
렉서스 LS 콘셉트 티저 (출처=렉서스)

[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렉서스(Lexus)가 오는 30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 참가해 미래 플래그십 전략을 상징하는 신차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

이번 전시의 중심에는 단종을 앞둔 LS 세단의 명맥을 잇는 전기 미니밴 콘셉트카가 있다. 해당 차량은 단순한 디자인 실험이 아니라 실제 개발 중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앞서 공개된 'Discover’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 속 LS 콘셉트(가칭)는 전례 없는 6륜 구동 구조를 적용했다. 대형 전륜과 그보다 작은 두 쌍의 후륜을 조합한 독특한 실루엣은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차체는 오버행을 최소화한 단일 박스형 미니밴 디자인으로, 토요타 알파드 기반의 LM보다 크고 여유로운 비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세로형 LED 헤드램프와 측면까지 이어지는 리어램프, 루프핀 라이트가 결합해 미래적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구체적인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순수 전기차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렉서스 ES 풀체인지
렉서스 ES 풀체인지

또한, 8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재탄생한 렉서스의 대표 준대형 세단 'ES'도 오는 2026년 일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이번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서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ES는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클린 테크 × 엘레강스(Clean Tech × Elegance)’를 반영해 기능성과 감성적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한 것이 특징으로, 특히 렉서스를 상징하던 스핀들 그릴을 차량 전체로 확장한 ‘차세대 스핀들 바디’를 적용하고 전반적인 디테일을 다듬어 한층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파워트레인은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모델로 출시되는 ES 350e와 ES 500e, 하이브리드 모델인 ES 300h와 ES 350h 등 네 가지 라인업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사진 : 렉서스 스포츠 콘셉트
사진 : 렉서스 스포츠 콘셉트
렉서스 LFR 테스트카 (출처=Autoevolution)
렉서스 LFR 테스트카 (출처=Autoevolution)

이 밖에 렉서스의 V10 슈퍼카 'LFA'의 뒤를 잇는 플래그십 스포츠카 'LFR'의 등장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앞서 2025 몬터레이 카위크에서 콘셉트카 형태로 공개됐던 LFR은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FMR(프런트 미드십 엔진·후륜 구동) 레이아웃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개발 단계에서부터 GT3 레이싱 규격을 고려해 설계됐다.

외관에서는 LFA를 연상시키는 대형 리어 벤트, 윙 하단 배치 머플러, 브레이크 냉각용 측면 흡기구 등이 눈길을 끈다. 후방에는 4개의 소형 팬이 적용된 독특한 스톱라이트가 장착됐으며, 고성능 주행에 최적화된 공력 설계가 강조됐다.

최근 외신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프로토타입 테스트카의 모습이 포착되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출시는 오는 2026년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